생명화학공학과 학과장 

김 인 선 

전통적인 화학공업 관련 기술 및 생명공학 등 최근 각광받는 다양한 학문 영역에 걸쳐서 심도있는 지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 생명화학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의 현대 화학 산업 기술은 점점 고도화, 정밀화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화공 전문기술인에게 산업현장의 변화에 부응하는 기술을 갖추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 생명화학공학과는 이러한 요구에 발맞추어 교과 과정 및 교재,기자재 등을 산업체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과감하게 바꾸어 왔으며 강의 방법 또한 산업 현장 중심의 실험실습 위주로 재편하여 왔습니다

 

2005학년도부터는 화학산업의 새로운 영역이라 할 수 있는 생명공학의 중요성을 무겁게 인식하여, 생명공학 관련 교과목을 대폭 개설하였으며, 2009년부터는 학과명도 생명화공과로 개칭하고 2017학년도에 생명화학공학과로 이르렀습니다.

 

저희 생명화학공학과에서는 전통적인 화학 관련 기술은 물론, 최근 각광받고 있는 BT(BioTechnology),  ET(Environmental Technology), NT(NanoTechnology) 등 다양한 새 학문 영역에 걸쳐서 심도있는 지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생명화학공학과에서는 총 9명의 전임교수가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수하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디 저희 생명화학공학과가 제시하는 넓은 가능성의 문으로 들어오셔서 새로운 시대의 돌파구 개척을 주도하는 전문 기술인의 꿈을 키워 나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