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상징 아이콘학과소개

현대기업들이 처한 의사결정 문제는 단순히 경영적인 지식만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복잡한 의사결정과제들도 여러 학문분야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본 교과과정의 교육목표는 전문학사과정에서 유통마케팅, 세무회계, 디지털경영 등의 전공을 수행하고 졸업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영학적인 지식을 보다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하여 산업과 기술 그리고 창업과정 등을 익혀 현대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경영현장에서의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교육목표 상징 아이콘교육목표

현대 기업들의 다양한 의사결정과 관련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교과목들을 학습한다. 경영과, 유통마케팅과, 세무회계과 등 경영계열의 전문학사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하여, 구체적으로 인사, 생산, 재무, 마케팅, 경영전략 등 경영일반 과목의 고급지식과 사례 등 기업경영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과목들을 학습하게 된다. 이러한 교과목들의 학습을 통해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고 기업에 경쟁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이 본 과의 목표이다.

졸업 후 진로 상징 아이콘졸업 후 진로

학생들의 심화학습과 학습완성도를 높이는데 학과운영의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이러한 과정의 운영을 통하여 졸업 후 더 나은 회사로의 취업 및 대학원진학 등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기대됨.

학과사무실

학과사무실 정보
사무실위치 2호관 303호
E - MAIL movejoon@dongyang.ac.kr
  • 정보담당자 : 이동준 (movejoon@dongyang.ac.kr)
  • 부서 : 경영학부
  • 전화번호 : 02-2610-1972
  • 최종수정일 : 2017.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