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상징 아이콘학과소개

대규모 및 중소규모의 제조업체, 유통업체, 서비스업체 등 다양한 산업체의 유통 및 마케팅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고, 관련 분야 실무전문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교육목표 상징 아이콘교육목표

기업의 가치 창출과 관련된 여러 가지 경영기능 중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기능이며,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기업 활동의 방향성과 행동 원칙을 제시하는 필수요소로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시장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될수록 유통, 물류, 광고 및 PR 등 마케팅 활동은 더욱 강화되어야 하며,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적으로는 유통마케팅의 활성화를 통하여 부족한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대외적으로는 동북아 유통마케팅의 중심 국가로의 비전 달성을 위해 그 역할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 하에 유통, 물류 및 서비스 업체의 실무전문가, 공기업 및 사기업의 마케팅 기획 및 유통 실무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실무전문가들을 양성하는 것이 본 과의 목표이다.

졸업 후 진로 상징 아이콘졸업 후 진로

대규모 및 중소규모의 제조업체, 유통업체, 서비스업체 등 다양한 산업체의 유통 및 마케팅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고, 관련 분야 실무전문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학과사무실

학과사무실 정보
사무실위치 2호관 303호
E - MAIL movejoon@dongyang.ac.kr
  • 정보담당자 : 이동준 (movejoon@dongyang.ac.kr)
  • 부서 : 경영학부
  • 전화번호 : 02-2610-1972
  • 최종수정일 : 2017.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