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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683

[교원초빙]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초빙 공고

작성일
2024.10.23
수정일
2024.10.23
작성자
장**
조회수
3024
첨부파일


인터넷접수바로가기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초빙 공고 Ⅰ. 초빙분야 및 인원 1. 일반교원 전기공학과 – 초빙분야: 전력시스템, 전력전자, 전력설비  담당예정과목: 전력공학, 전력전자실험, 신재생에너지실험, 전기계측실습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채용분야 석사학위 취득 후 산업체 경력 3년 이상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 전기계열 학과 학사학위 소지자  우대사항: 없음  정보통신공학과 – 초빙분야: 통신시스템 및 전자기 해석  담당예정과목: 전기자기학, 전자장론, CAE를 활용한 공학설계 관련 교육과목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채용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025년 2월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 정보통신, 전자, 전파 등 관련 학과 전공자  우대사항: 채용분야 실무 또는 강의 경력자  2. 강의교원 소방안전관리과 – 초빙분야: 소방·안전관리  담당예정과목: 소방원론, 산업안전관리론, 소방기계설무, 방화방폭공학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소방, 안전, 기계, 건축, 화학 등 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우대사항: 경력 2년 이상, 채용분야 산업체 경력자  웹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 초빙분야: 웹/빅데이터  담당예정과목: 최신웹개발실무,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프로그래밍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산업체/연구/교육 경력 합이 3년 이상인 자  우대사항: 최근 3년 내 웹 및 빅데이터분야 실무 또는 교육 경력자 우대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 초빙분야: 인공지능  담당예정과목: 기계학습, 컴퓨터비전, 자연어처리, 인공지능서비스프로젝트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석사학위 및 산업체 경력 2년 이상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  우대사항: 상용 또는 사내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자  AR·VR콘텐츠디자인과 – 초빙분야: AR/VR 프로그램 개발  담당예정과목: 프로그래밍 기초, AR/VR디자인프로그램, 리얼타임엔진스튜디오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유니티 또는 언리얼 엔진 기반 프로젝트 유경험자, 인터랙티브 미디어 프로젝트 유경험자  우대사항: 해당분야 강의경력자 우대  빅데이터경영과 – 초빙분야: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담당예정과목: 파이썬프로그래밍, 인공지능실습, 데이터베이스관리, 졸업작품  초빙인원: ○명  필수 자격: 전산학 관련 학사 및 전산학 관련 석사학위 소지자  우대사항: 없음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초빙  Ⅱ 지원자격 [공통사항]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고등교육법 및 본교 교원인사 관련규정에서 정한 교원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한 교원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직종: 조교수일 경우, 학력 기준에 따라 아래의 경력연수가 요구됨:  대학졸업자 또는 등록자격자의 경우  연구실적 연수 2년 + 교육경력 연수 2년 = 총 4년  전문대학졸업자 또는 등록자격자의 경우  연구실적 연수 3년 + 교육경력 연수 4년 = 총 7년  ※ 연구실적 연수와 교육경력 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 미달하더라도 두 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초빙분야 전공자로서 초빙 분야의 학과별 세부 지원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서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은 자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관리법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체류자격자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따라, 일부 학과의 경우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의 지원이 제한될 수 있음  「공직자윤리법」 제17조에 따른 퇴직공직자 취업심사대상자는 공직자윤리위원회의 취업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  Ⅲ 임용조건 2025년 3월 1일 임용 예정  본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하며, 계약종료 후 심사를 거쳐 재임용 여부를 결정함  규정집: https://www.dongyang.ac.kr/dongyang/104/subview.do  본 대학 임용 시 산업체 등 타 기관 겸직 불가  본 공고 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정관 및 인사관련 규정에 준용함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초빙 Ⅳ 지원방법 및 접수기간  1. 지원기간 및 서류제출 기한  2024년 10월 23일(수) 11:00 ~ 2024년 11월 7일(목) 18:00  2. 지원방법  온라인 접수 ① 동양미래대학교 교원 초빙 웹사이트(www.dongyang.ac.kr) → 로그인하여 지원서 작성 → 지원서 제출 (온라인 접수시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가 완료됨)  ② 초빙분야별 복수지원은 할 수 없으며, 2개 이상의 분야에 중복지원한 경우에는 모든 분야의 접수를 무효로 함  ③ 온라인 접수 마감일 임박하여 접수할 경우, 접속인원 증가에 따른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할 것 (접수 마감일 입력차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본교가 책임지지 않음)  ④ 하단 V. 인터넷 지원서 작성 방법 참고하여 작성  ⑤ 인터넷 접수자에 한하여 지원서 제출  ⑥ 반드시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 관련 서류 및 증빙서류를 2024년 11월 7일(목)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도착 시에는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온라인 접수 취소 (아래 3. 서류제출기한 및 제출방법 참고)  3. 서류제출 기한 및 제출방법  서류제출 기간: 2024년 10월 23일(수) 11:00 ~ 2024년 11월 7일(목) 18:00까지 접수처 도착분에 한함  제출방법 및 접수처:  우편(등기) / 택배 / 퀵서비스  주소: (우) 08221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445 동양미래대학교 교무입학처 교무인사팀 (1호관 703호) 교원채용 담당자 앞  봉투 겉면에 '교수초빙 지원서류' 문구와 '지원분야/지원자 성명'을 반드시 명기  유의사항: ① 우편봉투 겉면에 '교수초빙 지원서류' 문구와 '지원분야/지원자 성명'을 반드시 기재해야 함 ② 하단 VI. 제출서류를 순서대로 정리해서 제출해야 함 ③ 접수기한(2024년 11월 7일(목) 18:00 도착기준) 내 제출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④ 우편 접수에 따른 문제 발생 시 본 대학은 책임지지 않음 ⑤ 방문접수는 불가함  4. 접수확인  동양미래대학교 교원 초빙 웹사이트(www.dongyang.ac.kr) → 로그인 → 지원서 제출 화면 → 지원여부[√] 확인  5. 서류제출여부 확인  동양미래대학교 교원 초빙 웹사이트(www.dongyang.ac.kr) → 로그인 → 지원서 제출 화면 → 서류제출여부[√] 확인  6. 유의사항  지원서 입력기간 내에만 본인 지원서를 출력할 수 있음 (입력기간 이후 출력 및 작성 불가)

인터넷 지원서 작성 방법 *지원서 상 기재된 내역과 제출한 증명서가 불일치하거나, 미비할 경우 불인정할 수 있음 NO 1. 인적사항 ① 성명, 연락처 등 입력 ② 사진은 파일로 업로드 함 ③ 기재된 연락처와 메일로 결과 등을 안내하므로 정확하게 입력  NO 2. 학력 및 성적사항 ① 고등학교, (전문)학사, 석사, 박사, 순으로 입력 ② 학교명은 돋보기를 클릭하여 학교명 검색 후 선택(목록에 해당명 없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 ③ 최종학력(졸업) 반드시 입력 ④ 성적 입력은 성적증명서와 일치해야 함(평점평균(GPA)) ⑤ 학위 취득 기준일 : 2025.02.28.이전  NO 3. 산업체/연구 경력 ① 근무기간은 중복 입력 할 수 없음 ② 산업체 근무 경력(재직)은 하단 VI. 제출서류 (8)-③ 산업체 경력 확인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를 제출하는 경우에만 인정함 ③ 산업체 및 연구 경력 등의 관련 실적은 채용분야와 유관한 경우에 인정함 ④ 최근 경력부터 기재  NO 4. 교육경력 ① 고등교육법 제2조제1호에서 제4호까지 명시된 교육기관(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의 경력만 입력 (직업훈련원, 사회/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도, 사설학원 등 제외) ② 전임교원 강의경력은 학교별 기간으로 입력 ③ 겸임교원, 초빙교원, 강사 강의경력은 학교별/학기별 입력 ④ 동일 대학에서의 경력일지라도 교원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교원 구분별로 분리하여 입력 ⑤ 연구경력과 교육경력은 중복입력 할 수 없음  NO 5. 학위논문 석·박사 학위 논문 입력(석사 → 박사 순으로 입력)  NO 5. 연구실적 ①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4년 이내(2021.03.01.이후)의 증빙자료가 있는실적만 입력 가능 * 인터넷 접수 시 입력한 모든 연구실적에 대한 근거자료로서 실적물을(별쇄본 포함)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을 경우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게재지, 게재일자, 페이지, 발표자 확인이 안 되면 연구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② 대표연구논문 순으로 입력하고 그 외 연구실적은 우선순위에 따라 입력 ③ 연구실적 인정 범위 인정범위 내용 sci급 학회 논문집 게재 논문 국외 학회 논문집 개제 논문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게재 논문 *상기 이외의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비고 - 접수마감일 이전에 심사 통과되어 2025년 2월 28일 이전에 발간이 확정된 논문은 발행기관이 발급한 '논문게재예정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 인정 환산율 1인 : 100% 2인: 70% 3인 50% 4인 30% 5인 이상 (100%/전체연구자수)% 비고 - 책임저자(교신저자 또는 제1저자)는 100% 인정하며, 그 외에는 인정환산율을 적용함 (최근 4년 이내 연구실적에 한함)  NO 7. 기타연구성과물 최근 4년 이내(2021.03.01.이후)의 기타 연구성과물  특허, 저서, 번역서, 학술회의 발표논문 등  NO 8. 자격사항 채용분야와 관련된 자격사항만 입력 운전면허, 유효기간 만료된 자격 및 면허 제외  NO 9. 개인정보 제공 및 공개활용 동의서 개인정보 제공 및 공개활용동의서는 인사자료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 목적이므로 지원서 작성 시 동의하지 않으면 지원 신청이 안됨  NO 10. 자기소개서 가족소개 및 성장과정: 500자 이내  본인의 장단점: 500자 이내  실무경험과의 연관성: 1,000자 이내  지원동기: 500자 이내  교육계획: 1,000자 이내

Ⅵ 제출서류 (아래의 서류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통 제출서류 (일반교원/강의교원) ※ 모든 증빙서류는 최근(2024.10.23. 기준) 3개월 이내 발급한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확인 불가한 경우 서류심사에서 제외 ※ 외국어로 된 모든 서류는 본인이 자필 서명된 번역문을 첨부하여야 함 ※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따른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임용하지 않음  제출서류 항목별 세부 안내 (표 해석) (1) 신규교원 채용 지원서 1부  인터넷접수 완료하고 채용 지원서를 출력하여 날인 란에 서명 후 제출  온라인 접수시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가 완료됨  지원서 출력  (2) 자기소개서 1부  인터넷접수 완료 후 지원서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제출  ((3) 범죄경력·수사경력 사실조회 확인서 1부 인터넷접수 후 지원서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지원서확인] 버튼 클릭 → 지원서 출력 → 출력물 하단 9. 범죄경력·수사경력 사실조회 확인서 날인 후 제출  ※ 범죄경력·수사경력 사실 조회 확인서는 합격자 확정 전 자체 점검을 위한 사항임 범죄경력, 수사경력, 마약·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 중독 여부 확인에 대한 사실조사는 합격자에 한해 추후 대학에서 진행할 예정이므로 지원자 본인은 경찰, 검찰, 감사원 등 별도의 증빙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음  (4) 학위논문(석사, 박사 순)  외국학위 논문 및 연구실적은 요약 번역본(A4 5장 내외) 한국번역문을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5) 최근 4년이내 연구실적물  최근 4년 이내(2021.03.01. 이후) 연구실적물 제출  SCI 및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 우수학술지 논문 ※ 하단 V. 인터넷 지원서 작성 방법의 연구실적 입력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및 국제전문학술지 게재 연구실적으로 논문명, 저자, 등재지 여부 명확히 확인 가능한 실적  학술지 게재목록을 첨부하여 제출해야 하며  외국어로 된 모든 연구실적물은 한국어 번역문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6) 최근 4년이내 기타 연구성과물 사본  최근 4년이내(2021.03.01. 이후) 특허, 저서, 번역서, 학술대회 발표논문 등 표지 사본 제출  (7) 학력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① 외국박사학위 신고필증 사본(해당자만) → 박사 졸업증명서 → 박사 성적증명서 → 석사 졸업증명서 → 석사 성적증명서 → 학사 졸업증명서 → 학사 성적증명서 순으로 정렬 ② 성적증명서는 평점평균(GPA)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③ 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학위기 사본 및 한국연구재단의 외국박사학위 신고필증 사본 제출(2023.1.1.자로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 신고제도 변경에 따라 신고 및 승인 완료를 확인할 수 없는 논문박사 경력 반려될 수 있음) ④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본인이 날인한 자필 번역문 첨부 필수 ⑤ 2025년 2월 졸업예정인 경우 졸업예정(학위취득예정) 증명서 제출

(8) 경력(재직) 증명서 및 강의경력 각 1부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  ① 지원서에 입력한 경력 사항과 경력(재직)증명서 및 강의경력증명서의 내용이 일치해야 하며, 증명서를 미제출한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② 지원서 상 기재된 내역과 제출한 증명서가 불일치하거나, 미비할 경우 불인정할 수 있음 ③ 산업체 경력  공적증명서와 기업증명서 각 1부 제출  산업체 경력과 재직사항은 아래 공적증명서(택1)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 산업체 근무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공단, www.nhic.or.kr)  국민연금 가입증명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경우 가입내역가 아닌 ‘자격득실확인서’에 한함  ⮞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세무서에서 발급)  납세사실증명서 1부(세무서에서 발급), 폐업 시 폐업사실증명서 추가 제출 ※ 납세사실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로 대체 가능  ⮞ 해외산업체 또는 근무기관:  해외의 산업체 또는 기관 경력을 해당 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 제출하며 해당 기관의 연락처가 기재된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국문)을 반드시 첨부해서 제출  ④ 교육(강의)경력  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강의경력은 근무기간 및 학기별 주당 수업시수가 명시된 증명서를 제출(시수 확인 필수) ⑤ 경력증명서와 재직증명서 상에는 근무기관, 근무기간, 근무부서, 담당업무, 직책, 정규직 여부, 수직근(1일 8시간) 여부 등을 반드시 기재 ⑥ 지원서에 작성한 순서대로 정리  (9) 자격 및 면허(특허 등 포함) 운전면허, 유효기간 만료된 자격 및 면허 제외 ※ 교육과정 수료증, 전문위원 위촉장 등 자격 및 면허가 아닌 증명서 제출 금지 ※ 채용분야와 관련된 자격사항에 한함  (10) 외국인등록증(해당자) 외국인등록증 앞, 뒤 스캔본 첨부(체류자격 확인)  (11) 개인정보 제공 및 공개활용 동의서 1부 개인정보 제공 및 공개활용동의서는 인사검증에 필요한 개인정보 활용 목적이므로 지원서 작성 시 동의하지 않으면 지원 신청이 안됨  2. 추가 제출서류  학과채용분야추가 제출 서류 AR·VR콘텐츠디자인과AR/VR 프로그램의 개발⮞ 포트폴리오 및 강의경력이 있을 시 학생지도 결과물

Ⅶ. 심사기준 및 일정 1. 심사절차 및 일정 1차 심사 (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대상자: 인터넷접수 및 서류접수 완료자  심사방법: ① 지원자격 심사: 지원자의 적격여부, 구비서류 충족 여부 등 심사 ② 전공심사: 전공일치도, 전공우수성, 잠재역량 등 평가  일정(예정): 합격자 발표 2024.11.21.(목)  2차 심사 (학과(부) 면접 심사)  대상자: 1차 심사 통과자 (개별통지)  심사방법: ① 공개강의 / 공개세미나 / 면접심사  전공영역 강의역량 및 내용 등 심사 ② 공개강의 / 공개세미나 주제는 1차 합격자 통보 시 발표함 ※ 2차 심사 대상자가 정해진 시간 및 장소에 불참 시 불합격 처리됨  일정(예정):  2차 심사 2024.11.28.(목)  합격자 발표 2024.11.29.(금)  3차 심사 (총장 면접)  대상자: 2차 심사 통과자 (개별통지)  심사방법: ① 면접심사  지원자에 대한 자질 및 학교(학과)발전에 기여 가능성 등 종합 심사 ※ 면접대상자가 지정된 시간 및 장소에 불참 시 불합격 처리됨  일정(예정): 합격자 발표 2024.12.5.(목)  ※ 상기 심사 일정은 대학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본교 인사규정에 따라 심사하고 결과를 개별 통지(합격자에 한하여 SMS 또는 e-mail로 통지)  2. 심사기준 1) 일반교원 서류 심사(70%)   세부항목배점비고 학교 성적10학부, 대학원 성적 연구 실적10최근 4년간 연구실적 산업체 근무 경력10채용분야 관련 산업체 근무경력 등 전공일치도 / 전공우수성 / 잠재역량40 면접 심사(30%)   세부항목배점 공통 / 전공30 총점: 100점 ※ 각 세부항목은 배점을 초과하지 못함  2) 강의교원 서류 심사(80%)   세부항목배점비고 학교 성적10학부, 대학원 성적 연구개발 실적10최근 4년간 연구실적 산업체 근무 경력10채용분야 관련 산업체 근무경력 등 교육경력10전문대학 이상 교육경력 전공일치도 / 전공우수성 / 잠재역량40 면접 심사(20%)   세부항목배점 공통 / 전공20 총점: 100점 ※ 각 세부항목은 배점을 초과하지 못함

Ⅷ 유의사항 초빙분야에 중복지원은 할 수 없으며, 중복 지원 시 지원자의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하여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초빙분야의 적격자가 없는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도 있음  최종심사에서 최우선 순위로 선발된 자가 임용을 포기할 경우 등은 차순위자를 임용할 수 있음  최종 합격 또는 임용 이후에도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지원서 기재사항 중 주요사항 누락, 위·변조, 허위사항 등의 사실이 확인되거나 제출된 서류에 허위가 발견될 경우  교원자격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결격사유 조회,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마약·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 중독 여부 확인 등에서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서류 미비 및 지원서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등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이며 불인정할 수 있음  지원서 상 기재된 내역과 제출한 증명서가 불일치하거나, 미비할 경우 불인정할 수 있음  공개강의 및 면접대상자가 지정된 시간 및 장소에 불참 시 불합격 처리됨  초빙 심사 및 호봉 책정자료는 지원서 접수 시 입력한 자료만 활용하므로 누락 없이 입력 필요  확인 가능한 연락처와 주소로 기재하여 주시고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채용서류 반환 안내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응시자는 채용서류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반환 가능함 (**별도 안내 예정)  제출서류 반환요청: 2월 중순 이후  제출서류 반환방법: 우편을 통해 일괄 발송  문의처: 동양미래대학교 교무인사팀 담당자(☎02-2610-5128)  2024. 10. 23. 동양미래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