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을

디자인하고 함께

꿈꾸고 성장하는

생활환경공학부

4차산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실무능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노력하는 학부입니다.

동양미래대학교의 생활환경공학부는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3대 발전전략인 특성화, 국제화 및 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학부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지식기반 서비스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공학부는 디자인 중심의 건축과, 실내환경디자인과, 시각정보디자인과와 생명공학, 바이오 및 식품과 관련된 생명화학공학과와 식품공학과의 5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디자인계열에 교수 26명, 생명·식품 계열에 교수 10명이 이론적인 지식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16,97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현재 1,314명이 재학 중에 있습니다.(2020.10.1.기준)

건축과에서는 시공현장, 설계디자인, 건축공학 분야에서 체계적인 기초지식과 실습교육을 바탕으로 도시건축을 창조하는 실무중심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실내환경디자인과·시각정보디자인과에서는 창조적인 사고와 디자인능력, 국가산업형 실무능력, 직업윤리의식과 융합사고능력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명화학공학과에서는 지금 시대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생명공학분야 뿐만 아니라 공학의 근간이 되는 화학공학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철저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식품공학과에서는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식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식품의 제조, 가공, 포장, 운송, 품질관리 및 HACCP 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첨단 실무교육을 기반으로 식품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환경공학부에서는 그동안 해왔었던 것처럼 앞으로도 수도권 서남부에서 4차산업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실무중심형 인재양성을 위해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학생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여러분들과 함께하기를 기다립니다.

생활환경공학부 학부장 이수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