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CDATA[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 지원대상자 선발 안내]]>
1. 관련근거 : 역량개발지원실-1572호(2021.09.06), '코로나19 상황 속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 신청 대학 지원대상자 배정인원 확정 통지 및 사업
   담당자 교육 개최 안내'

2. 상기 문서에 의거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자를 선발
   하고자 하오니 학생들의 참여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가. 목적 :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국가공인 자격 취득 및 어학검정수수료, 각종 취업역량강화 
               교육과정 이수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함

  나. 신청 대상 : 2021년 미취업 졸업자 및 2022년 졸업예정자(전공심화과정 포함)
 
  다. 제출 서류 :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 신청서

  라. 제출 방법 :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https://forms.gle/fjV9ioZbw7fzq1dK6)

  마. 제출 기한 : 2021.09.12.(일)
       ※ 교육부의 긴급 추진 사업으로 일정이 촉박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취업 역량 강화에 관심 있거나 원하는 학생은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 지원대상자 선발 안내 1부.


]]>
<![CDATA[기계공학부 2학기 수업 운영 방안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방안 안내

 

※ 수업 운영 계획은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의 학교 수업에 대한 기준에 따라

코로나19 상황에 연동하여 조정됩니다.

 

1. 비대면 온라인 수업 진행을 원칙으로 대면 수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과목에 한 해 제한적인 대면 수업 진행

• 대면 수업 진행 시 사회적 거리두기방역지침 준수

• 대면 수업 진행 강좌도 대면 출석을 꺼리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

※ 대면 수업 진행 강좌를 불가피한 사유로 온라인 수업으로 수강해야만 한다고 판단하는 학생은 ‘[붙임대면 수업 불참 승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강좌 담당 교수님께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중간·기말 평가는 대면 평가로 시행

• 대면 출석이 염려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홀로또는 충분한 거리두기가 확보되는 소수만으로 평가하는 방법 제공



-기계공학부는 2학기 강좌 중 전면 대면인 수업이 없기 때문에 학생들은 원격수업시스템(e-class)을 통해 출석 진행해주시고 이후 부분적인 대면 혹은 다른 이외의 상황은 강좌 공지사항에 따라주시면 됩니다.(강의계획서에 명시되어있는 대면 비대면 참고x)

-원격수업시스템을 처음 이용하는 학생은 원격수업 사이트 공지사항에 이용 안내들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CDATA[2021학년도 2학기 소프트웨어(AutoCAD, Solidworks, Matlab, AnyDesk) 설치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소프트웨어(AutoCAD, SolidWorks) 설치 매뉴얼을 올려드립니다.

첨부파일 확인하시고 수강생분들은 각 강좌 공지사항에 따라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SolidWorks 설치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1JbN06n35AF5Vr7TkHzpShpEDgon49V3m/view?usp=sharing

링크 접속 후 오류창이 뜨면 나중에 다시 시도, 반드시 알집(ALzip)을 이용하여 압축풀기 할 것(setup파일 실행시 창이 안 뜨는 문제)

(주의 : 기설과 2학년 졸업작품 B4강좌 학생은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원격수업 강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
<![CDATA[[기계공학부]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및 강의시간표 공지]]>

[강의시간표는 변경 될수 있으니 최종까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기간

○ 2, 3학년 2021. 8. 17(화) 12:30 ~ 8. 18(수) 22:00

○ 1학년학사학위과정 2021. 8. 19() 12:30 ~ 8. 20() 22: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 전체 학년 : 2021. 9. 6(월) 09:00 ~ 9. 7(화) 18:00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수강신청 안내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문의

  - 기계공학과 : 02-2610-1881

  - 기계설계공학과 : 02-2610-1889

 

 

 

 

 

 

 

 

 

 

 

 


]]>
<![CDATA[[축] 기계공학부 LG Display 채용 결과 '15명 합격'을 축하합니다.]]>

학교 추천 채용 결과 기계공학부에서 LG Display15명이 합격되었습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재학생(20222월 졸업예정) : 6

- 졸업생(20212) : 9

 

※ 입사일 : 7월 중 (예정)

 


]]>
<![CDATA[[기계공학부] 2021학년도 하계 SolidWorks(CSWA) 자격 인증 과정 안내]]>



 


]]>
<![CDATA[2021학년도 1학기 기계공학부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기계공학부 기말고사 안내]

 

전공 강좌 시험 : 6월 21일(월) ~ 6월 25일(금)

 

-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는 대면 시험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험 일정 확인하여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 응시 중 스마트폰 계산기 사용이 불가합니다공학용 계산기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시간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최종까지 과목별 일정 및 강의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 시험시간이 중복되는 학생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계설계공학과의 경우 강의실 배정이 안 된 시험은 비대면 시험입니다.

전산실 시험의 경우 교수님의 공지사항에 맞춰 전산실에 입실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이 없을 경우 학번이 홀수인 학생은 405호, 503호 입실하시고 짝수인 학생은 407호, 504호로 입실하시길 바랍니다.

대면 시험 시 시험기간 학생증(혹은 신분증) 꼭 지참하시고 마스크 착용 바랍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1. 마스크 착용

    2. 입실 전 손소독제 사용

    3. 책상 및 의자는 소독티슈로 닦은 후 사용

    4. 교내 상주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평가 시작시간에 맞춰 등교

    5. 평가 종료 후 즉시 귀가

 

기계공학부 사무실

기계공학과 02-2610-1881

기계설계공학과 02-2610-1889

 


]]>
<![CDATA[2021학년도 1학기 역량기반 현장중심 교과목 2차 진단평가 실시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역량기반 현장중심 교과목 2차 진단평가 실시

 

2021학년도 1학기 역량기반 현장중심 교과목 2차 진단평가 실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님들께서는 모든 학생이 2차 진단평가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021.06.07.(월) ~ 06.25.(금)

 

2. 학생 진단평가 실시 방법 ([붙임1]2차 진단평가 실시 및 [붙임2]학생용 매뉴얼 7, 9페이지 참고)

  가. 교육역량관리시스템(https://ncs.dongyang.ac.kr)에 접속하여 통합로그인

  나. 나의 역량관리 - 수강교과목 메뉴 - 진단평가 2차 버튼 클릭 후 수강 교과목 진단평가 실시

  다. 진단평가 실시 후, 평가완료 버튼을 눌러 저장

 

3. 교수자 진단평가 확인 방법

  교육역량관리시스템(https://ncs.dongyang.ac.kr)에 접속하여 통합로그인

  교육과정운영 과목명 선택 좌측 메뉴에서 진단평가 선택

  학생 진단평가 실시여부 및 평가결과 일괄확인 가능


4. 유의사항

  - 진단평가의 점수는 평가점수에 반영하지 않음


2차 진단평가는 학기 초 시행한 1차 진단평가 결과와 비교하여 교과목 이수를 통한 학생의 전공능력 향상 수준을 파악하는 목적으로 시행되며, 평가결과에 따라 차년도 수업 수준 및 교수학습 방법을 보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단평가점수는 성적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역량기반 현장중심 교과목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이 솔직하게 평가에 임할 수 있도록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
<![CDATA[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시행 안내]]>
전공분야의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2021학년도 하계 현장실습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실습 기간 : 2021.06.28.(월) ~ 2021.07.30.(금) 기간 중, 4주 이상 실시

나. 실습 대상 : 재학생(2년제 1학년 동계방학, 3년제 2학년 하계방학부터 실습 가능)

다. 실습 기관 : 아래의 조건에 적합한 기관에서 실습 진행 
     - 전공분야 실무능력 학습에 적합한 실습기관
     - 학생∙대학∙실습기관 3자 협약 체결 실습기관
     - 실습지원비 지급 가능 실습기관
     - 산재보험 개별 가입 가능 실습기관

라. 주요 일정 

구분

세부 일정

비고

실습기관 접수(기관)

2021.06.02.() ~ 2021.06.18.()

- 공문/e-메일/팩스 접수 가능

현장실습 신청(학생)

2021.06.02.() ~ 2021.06.10.()

- 현장실습 신청은 학생종합관리시스템(DOIT) 활용

- 기업 매칭 및 학생 선발은 2021.06.18.()까지 가능

현장실습 사전교육

1: 2021.06.14.()

2: 2021.06.15.()

-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온라인 사전 교육 진행 예정

- 사전 교육 불참 학생은 학과 별도 교육 진행

실습보험 가입

2021.06.21.() ~

업체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성

시행 기간

2021.06.28.() ~ 2021.07.30.()

4(20, 160시간)이상 실시

성적 평가 및 입력

2021.08.02.() ~ 2021.08.03.()

현장실습 지도 교수 성적 입력

성적 확인 및

이의제기 기간

2021.08.04.()

실습생 성적 확인 및 이의제기 신청

성적 확정

2021.08.06.()까지

성적 확정 후 교학처 성적 이관

학생 서류제출

2021.08.06.()까지

현장실습 관련 서류 학과 제출

학과 서류제출

2021.08.13.()까지

현장실습지원센터로 현장실습 관련 서류 제출

현장실습 일정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기타 사항 : 코로나바이러스-19에 대응하여 실습 전 사전 필수교육 온라인 진행


※ 문의

- 기계공학부 : 02-2610-1751 / 02-2610-1762


]]>
<![CDATA[[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2021년도 1학기 몰입식 캠프(캡스톤 디자인) 실시 안내]]>  

 

※ 관련 문의 :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김현옥(02-2610-1870)

 

(붙임) 2021년도 1학기 몰입식 캠프(캡스톤 디자인) 시행 안내 1부. 끝.

]]>
<![CDATA[2021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후지급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각 장학금 지급 기준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하지 않는 장학금을 무작위로 신청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 증빙서류 제출대상 학생이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됨

 

1

 

신청 기간 및 방법

 

■ 기간 : 2021년 05월 14() ~ 06월 14()

■ 방법

∙ 학교 홈페이지 e-서비스’ 접속→ 등록과 장학→ 후지급 장학신청

  → 해당 장학금 선택→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명 확인→ 신청 클릭

∙ 서류 제출 해당자는 장학생 신청 및 추천서를 출력한 후 증빙 서류와 같이 학부()에 제출

  ※ 코로나 19로 직접 방문이 곤란한 학생은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 후 원본은 등기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minseonnim@dongyang.ac.kr , 담당자 김민선

등기 발송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 445, 동양미래대학교 1호관4층 학생서비스센터)

 

2

 

장학금 종류

 

□ 장학금 종류

∎ 미래(저소득층장학금

∎ 다문화가족 장학금

∎ 한가족 장학금

∎ 전공심화과정 장학금

∎ 기관재직자 장학금

∎ 동직자 장학금

∎ 디딤돌(장애장학금

∎ 성적향상 장학금

∎ 협약 장학금

∎ 보훈 장학금

 

※ 자세한 내용은 붙임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 05. 13.

 

교학처장

]]>
<![CDATA[2021학년도 PD Lab(전동동아리) 등록 변경 신청 안내]]>
1. 산학협력처에서는 PD Lab(전공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하여 PD Lab 활동 학생을 
   대상으로 「2021 PD Lab(전공동아리) 주요 일정 및 지원 설명회(5/6(목), ZOOM)
   를 개최한  있습니다.
2. 당해 설명회에서 PD Lab 소속 학생들이 개진한 의견을 수렴하여 한시적으로 PD
   Lab 등록 변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오니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출대상 : PD Lab 등록 변경을 희망하는 PD Lab(전공동아리)
       1) PD Lab 기본활동(작품개발, 학습, 창업)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 21대 첨단(신산업)분야를 매칭하고자 하는 경우
   나. 제출기한 : 2021.05.18.(화)
   다. 제출방법 : PD Lab 소속 학부에서 수합하여 협조문으로 제출
 
붙임  2021학년도 PD Lab(전공동아리) 등록 변경 신청서 1부.  끝.
]]>
<![CDATA[2021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공고]]>  

]]>
<![CDATA[2021학년도 PD Lab(전공 동아리) 동록 확정 공지]]> 학생들의 전공 분야에 관한 기술 개발 및 심화 학습을 장려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PD Lab(전공동아리)이 2021년도 올해 총 53개의 PD Lab으로 등록 확정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
<![CDATA[[기계공학부] 2021학년도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적응검사 실시 안내]]> <2021학년도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적응검사 실시 안내> 


대학생활적응검사 2차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 중 학업 및 학교생활 적응을 방해하고 중도탈락을 유발하는 요인들을 측정하여, 재학생 유지율 안정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대학생활적응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우리 대학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1학년도 신입생(1학년)


2. 기간2021.05.03.~ 05.14. 2주간 집중 실시

          2021.05.17.~ 05.21. 1주간 미실시자 추가 실시


3. 방법모바일 또는 PC로 학생종합관리시스템(DOIT)에 접속하여 실시
           (※ 자세한 시행 방법은 첨부된 실시 매뉴얼 참고)


4. 소요 시간약 15~20분 정도
           (
※ 모든 문항에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검사결과 열람: 

   ①교수님께서는 교수용 결과지와 학생용 결과지를 DOIT의 학생 프로필을 통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②학생들은 검사 실시 직후에 자신의 결과지(‘학생용 결과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학생용 결과지는 교수용 결과지보다 더 순화된 표현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6. 기타 문의: 학생상담센터 (2610-1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