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2학기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 장학생 선발 안내 2016.10.24
분류 기계설계공학과
작성자 홍승곤 조회 742

2016학년도 2학기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 장학생 선발 공고


지원대상

지원항목

지원구분

지원방법

대학 학부생

등록금

* 등록금 초과 수혜 불가

학기 (1)

온라인 신청서 작성


()서울장학재단은 서울의 대학생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여 문턱없는 대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선발인원 : 1,850예산 범위 내 선발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2. 장 학 금 : 1,000,000/학기 (등록금 범위 내 정액 지원)

3. 지원성격 : 등록금 지원 (등록금 = 입학금 + 수업료)

4. 선발절차


신청서 접수

 

10.17()~28()

1차 심사


대학

2차 심사 

장학재단

최종 선발


12. 16() 예정

온라인 신청

 

신청정보 검증 기초학사정보심사

 

자격요건 확인

재단 위원회 심의

 

선정결과 발표 및 장학금 지급


신청마감 1~2일 전부터 신청이 집중되어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마감시간에 유의하여 미리 신청 완료 바람

5. 신청기간 : 2016.10.17() 10:00 ~10.28() 17:00까지

6. 신청자격


지원대상

 

제출서류

 

지원방법

 

서울지역 대학교 또는 서울 시민의 자녀이면서 타 시도 소재 대학교 정규학기 학부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득인정액 2분위 이하

 

직전학기 60점 이상

 

 

온라인 신청서

 

소득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가구원 정보 제출자에 한함)

 

주민등록등본

 (타 시도 대학생에 한함)

 

 

온라인 신청서 작성

 - 접수방법 : 서울장학재단 (www.hissf.or.kr) 장학사업 소식 [서울희망 대학] 2학기 선발공고 내 하단 신청하기클릭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온라인 신청서에 파일 첨부

 - 접수마감 : 16.10.28(), 17

 

7. 제출서류 : [공고문] [참고자료 ]에서 세부 서류 구비방법 확인

  발급서류 유효기간 :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16.7.17~신청 마감일) 발급한 서류만 유효

구분

지 원 자 격

발급처

신청서

(필수)

온라인 신청서

작성정보 : 개인정보수집 및 제공 동의, 신청인 기초정보, 학사정보, 자기소개(1,000자 이내), 사회기여 동의, 소득증빙서류(아래표 참조) 및 추가서류(가족정보 확인자료) 파일 업로드 등

서울장학재단

(www.hissf.or.kr)

장학사업 소식

소득증빙서류

(필수)

기초생활수급자

(A)

수급자증명서 : 생계, 의료, 보장시설 수급자

주민센터

(오프라인)

또는

민원 24

(www.minwon.go.kr)

차상위계층

(B)

수급자증명서 : 생계, 의료, 보장시설 비수급자

자활근로자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경증)장애수당·장애아동수급자 확인서, 우선돌봄차상위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확인서

건강보험공단

(si4n.nhic.or.kr)

소득인정액 기준 대상자

(C)

162학기 기준 2분위 이하 소득인정액를 확인 가능한 본인 성명의 화면 출력본 스캔(화면 캡처)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소득분위 소득분위 정보조회

162학기부터 소득증빙서류(A, B, C 중 택 1) 장학금 신청시 모든 신청자의 필수 제출서류로 변경되었으며 서류 미제출시 심사대상에서 제외

추가서류

(해당자만 제출)

주민등록등본

(서울 거주 확인용)

서울 소재 대학 외 타 시도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는 신청자만 추가 제출(서울 거주 확인용)

[미혼] , , 본인 [기혼] 본인, 배우자 중 1인 이상 반드시 서울 거주자일 것

주민센터

(오프라인)

또는

민원 24

(www.minwon.go.kr)

가족관계증명서

(가구원 관계 확인용)

소득서류를 본인 명의의 서류가 아닌 가구원 명의로 발급한 신청자만 추가 제출

, 소득인정액 기준 서류는 본인 외 가구원 서류 제출 불가

문의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12:00~13:00), 주말 및 휴일 제외)

문의방법 : wehada@naver.com, 070-8667-3511~2, 02-725-2257

 근무시간 중 전화 문의가 많으므로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