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세상을 이끄는

ICT 교육의 산실

정보통신공학과!

동양미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는 여러분의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합니다.

언제나(anytime), 어디서나(anywhere), 누구와도(anyone) 접속하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 머지않아 실현될 우리 사회의 미래입니다. 유비쿼터스 세상을 실현하려면 유‧무선통신시스템, 네트워크, 스마트 디바이스를 하나로 융합하여야 합니다. 우리 정보통신공학과에서는 무선정보통신공학, 네트워크정보통신공학, 정보통신기기개발 과정으로 나누어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삼성, LG, KT, KBS 등 이름난 산업체와 연구기관에서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갖추고, 네트워크 분석기, 스펙트럼 분석기,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기 등을 비롯한 고가의 첨단 장비를 교육 기자재로 확보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CCNA) 프로그램을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운영하고, 프로젝트식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제작한 제품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전시회인 한국전자전시회에 해마다 출품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 교육, 실용 교육과 아울러 다양한 교양교육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술과 인성을 고루 갖춘 교양 있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는 우리 정보통신공학과는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손잡고 정보통신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지 않으시렵니까?

정보통신공학과 학과장 장호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