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역량과 디지털역량을 갖춘

유통마케팅 전문직업인 양성의 요람

학과소개

현재 기업활동에서는 기업 내에 유통, 물류, 광고 및 판촉 등 마케팅 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유통, 물류, 마케팅 실무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본 학과는 유통 및 물류, 마케팅 분야의 우수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하고 있다.

교육목표

첫째, 기업에서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상품기획, 물류관리, 판매촉진활동과 매장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역량과 인성을 갖춘 전문직업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둘째,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 전문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후 진로

일반 기업

마케팅 기획, 물류, 영업, 판매, 총무 등

홈쇼핑 및 온라인 쇼핑몰

상품기획 및 마케팅, 운영관리 등

편의점, 백화점, 대형할인마트, 전문점

각종 유통업체의 상품기획, 매장관리, 구매관리

물류회사

물류관리, 창고관리, 운송

관련자격증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경영지도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전산회계 1, 2급
MOS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