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개발-이토프-면접후기 2008.11.05
분류 컴퓨터정보공학과
작성자 김민주 조회 662

면접회사: 이토프 (교수님추천회사)

면접일 : 2008. 7.

면접자 : 모바일인터넷과 2005학번 

회사가 신사동이라 동인천에 사는 저는 조금 넉넉히 시간을 가지고 출발했습니다.30분전에 도착해서 근처 커피숖에 들어가 미리 출력해온 제 이력서를 가지고 나올 질문에 대해 나올 질문에 대해 마음속으로 정리했습니다 약속한 시간 5분전에 맞춰서 회사에 들어갔고 같이 면접 보러온 형과 5분정도의 대기시간을 가졌습니다. 5분동안 눈치껏 회사를 둘러보고 신생회사라 그런지 꽤 자유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때 담당자가 나와서 개별면접을 볼테니 저는 대기하라는 말을 듣고 기다리는 30분동안 마음을 가다듬고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이어 제 차례가 되자 들어가 인사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면접은 꽤 편안한 상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요약 하자면 이렇습니다.


Q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3분 주겠습니다.

  

A 저는 인천에서 태어나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 하였고 고3학년때에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동양공전을 선택한후 소프트웨어와 모바일과 중 고민하였고 모바일 기기의 비젼과 2년제의 빠른 취업을 위해 모바일 과를 선택하였습니다. 현재 2학년 1학기 재학중입니다 사용프로그램은 JAVA, C++, JSP, WIPI 와 기본적인 워드프로그램 등이며 가장 자신있는 프로그램은 JAVA입니다 현재 졸업 작품을 JAVA 와 WIPI로 진행중이며 1학년때 JAVA 애플릿을 이용해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도 있습니다. 기획보단 개발쪽에 관심 이있어 개발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JSP는 얼마나 쓸줄아나


A 2학년들어 1학기 동안만 배운것이라 자신있는 분야는 아니지만 스크립트문안에 쓰이는 자바 코드는 자신 있습니다.


Q 학점이좋은데...


A 학교를 열심히 다녔습니다. 실무에 들어갔을때 학교에서 열심히 배운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현재 자신의 몸값을 얼마라 생각하십니까


A 연봉 2000 입니다.(약간 술렁이더군요)


Q 무슨 근거입니까?


A 제가 만족할만한 연봉을 부른것입니다. 아직 이 업계에 연봉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 드린것입니다.



(그후 그 업계에 연봉에 대해 짤막하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Q 그럼 1년뒤 연봉은 얼마를 예상하십니까.


A 1년뒤는 너무짧고 5년뒤에 4000 넘게 받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들이게 묻고싶은건?


A 제가 입사 하게된다면 배우게 될 프로그램이나 언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단순히 돈을 벌기위해 다니는 것보단 실무와 같이 배우게 될것에 대해 궁금합니다 연봉과는 별개로 제가 얻게 될 것에대해 궁금합니다.


이후 제가 배우게될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면접을 나오니 30분 정도가 지났더군요

20분정도 더 기다리다가 다시 들어가 연봉에 대해 듣고 이사님을 따라가 회사에 다니게 된다면 좋아할만한 커피숖 이라며 사주시는 커피를 먹으며 회사 안팎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선 이사님은 3일후까진 확답을 달라고 하셨고 인사를 드린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