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에 나타나는 오류들 2008.08.28
분류 컴퓨터정보공학과
작성자 김민주 조회 628
1. 온라인 이력서의 경우에는 아래 한글이나 MS-Word 등의 호환성이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자필이력서의 경우에 필기구는 검정펜을 사용한다.

2. 글씨는 한 자 한 자 또박또박하게 신중히 쓴다. 온라인 이력서의 경우에도 한자 정성껏 친다. 먼저 초벌로 종이에 쓴 것을 워드로 바꾸는 작업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3. 오자나 탈자에 주의하고 틀린 것은 고쳐 쓴다. 온라인의 경우에도 표나 사진이 깨지지 않았는가를 유의한다.

4. 날짜는 우송한 날 또는 직접 접수하는 날이 날짜로 쓴다. 이메일로 보낼 때에는 접수 당일날 보다는 전날에 보내는 것이 전송 에러가 적게 날 수 있으며, 에러가 나더라도 다시 돌아온 이메일을 보낼 여유가 있다.

5. 자필 이력서에 도장은 똑바로 깨끗이 찍는다. 사인을 스캔받거나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놓는 것이 세심한 부분까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6. 사진은 이력서용으로 미리미리 준비해 두고 이용한다. 사진을 스캔받아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둔다. 그러나 본인의 사진 이미지 수정 작업을 될 수 있으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7. 주소는 통/반까지 정확히 기입한다.(주소는 아파트 이름, 세대번호까지 정확히)

8. 한자는 깨끗하고 정확히 쓴다. 온라인의 경우에도 한자는 사전을 찾아서 정확한 뜻으로 쓴다.

9. 학력은 보통 고등학교서부터 쓰며 될 수 있으면 졸업 연도만 써도 좋다.

10. 경력사항은 현재 또는 퇴사직전 업무내용의 전모가 명확히 드러나도록 상세히 기재한다.

[자료출처 : http://www.bestjob.co.kr]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