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이력 목표를 세워야 하는 이유 2008.08.28
분류 컴퓨터정보공학과
작성자 김민주 조회 393
여러분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금 구하게되는 직장이 마지막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것은 여러분의 이력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인 셈이다. 따라서 목표를 세우기 전에 전반적인 이력 목표를 세워야 한다.

사람은 저마다 독특한 전문적인 이력 목표를 갖고 있다. 한 회사의 회장은 더 큰 회사의 회장이 되기를 바라고, 어떤 업계의 회장은 자기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현재의 위치를 떠나서 다른 분야에 뛰어들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현재 여러분이 계획한 직능이다 직급과는 상관없이 전반적인 이력 목표를 세워야 한다. 그렇게 하면, 자신의 전반적인 이력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이정표로 삼을 일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다. 그러면 다음 중간 목표로 자신이 원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을 얻기 위해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다.

실직상태의 구직자들 대부분은 그들이 회사를 그만두기만 하면 쉽게 좋은 직장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착각이다. 사실, 더 낮은 직급이나 더 적은 봉급으로 직장을 구하려고 한다면, 여러분의 고용주는 뭔가 잘못되었다고 여길 것이며, 여러분이 더 높은 직급에서 일한 적이 있다면, 그보다 낮은 직급에서 일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여러분이 적당한 직급에서 채용 제의가 들어오면 금방 떠나리란 걸 염두에 둔다. 대학 성적을 요구하지 않는 자리를 받아들이는 취업 초년생일 경우에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후퇴하는 전쟁은 힘들다. 그리고 그러한 싸움을 해서도 안된다. 전에 했던 것을 좀 더 발전시킨다거나 여러분의 이력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는 일자리를 구해야 한다. 지금까지 이렇게 하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해야 한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