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이미지 2010.09.10
분류 컴퓨터정보공학과
작성자 김민주 조회 848

  리얼 이미지

인터넷정보과 2009학번

취업후기

-> 영화진흥위원회 3D 영상 인력 교육생을 모집하는 메일을 조교님을 통해서 받게 되었습니다. 평소 영상 쪽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었기에 지원을 하게 되었고 영화 진흥위원회 자체에서 교육생 면접을 먼저 보게 되었습니다.

 

-교육상 면접 질문

1. 자기소개

2. 사용해봤던 툴(애프터 이펙트, 포토샵, 프리미어 등)

3. 교육기관과 학교개강이 겹치는데 교욱에 지장이 있지 않은가?

4. 마음가짐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한달 반동안 A반과 B반으로 나뉘어 수업을 하루에 6시간씩 받았습니다.

저는 A반이 되었고, A반 강사님께서는 주로 애프터 이펙트 위주로 강의하셨습니다.

처음 교육받기 시작하고 일주일 동안은 생소한 이 분야에 적응하기 위해 영상 카메라 수업 이틀, 애니메이션 수업 하루, 영상 편집 수업 하루를 받았습니다. 모든 수업들은 애프터 이펙트를 기반으로 기본적인 툴을 익히고 이미지에 여러 가지 효과 주는 작업들, 텍스트를 3D로 표현하기, 3D로 표현하기, 3D공간 구성하기 팀별 작업하기 교육이 끝나기 마지막 주는 개인 포트폴리오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제 전공과 이 분야기 맞지 않기에 처음에 굉장한 두려움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었으나 적극적인 강사님과 A반 친구들과 친해지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나마 기초적은 영상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와 연계되어 있는 9개 정도의 회사업체가 있습니다.

그 중 저는 “리얼 이미지”라는 곳의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였습니다.

 

-9월 6일 리얼 이미지 면접

 

4명의 면접관님들이 앉아 계셨고 저까지 총 3명이 들어갔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그 회사에서 만든 해운대 작품 3D로 감상하였습니다.

*질문

1. 3D 영화 본 것이 있는가?

2. 우리는 주로 애프터 이펙트로 작업한다. 익숙한가?

3. 이 분야와 전공이 다른 분야인데 왜 지원했나?

4. 학교 다닐 때 지각, 결석 했는가?

5. 3D의 전망이 어떨거 같은가?

 

이 면접이 끝난 후 사장님과의 면접이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3D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얘기와 리얼이미지 회사소개 등 해주셨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질문하신 것은

-집에 먼데 출퇴근 문제 없는지.

-이 분야에 관심만 있는 것인지.

 

제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면접을 볼 때, 자기소개 및 많은 연습을 해서 면접에 임했을 때

오히려 많은 부담과 떨림으로 잘 안됐었는데 이번 면접에 임할 때는 마음을 편히 가지고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대답할 시 떨지 않고 또박또박 말하고 미소를 잃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대답을 열심히 했던거 같습니다.(네, 네)

면접관님이나 사장님께서 말씀하실 때 눈을 피하지 않고 계속 아이컨택하는 것도 중요하게 작용했던 거 같습니다.

내용
이전글 삼성화재 201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