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서른에 우린 어디에 있을까
어느 곳에 어떤 얼굴로 서 있을까
나이 서른에 우린 무엇을 사랑하게 될까
젊은 날의 꿈이 부끄럽진 않을까


모두들 아시겠지만 백창우시인이 노래한 '나이 서른에 우린'이라는 시의 처음 부분입니다. 시인 본인이 곡을 붙인 노래로 더 잘 알려져 있지요? 서른이라는 나이에 대해 얘기하고있지만, 서른 대신에 자신에게 맞는 나이를 바꿔 넣어도 훌륭한 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노래를 들으면 가끔 서른이 쉰, 예순으로 들리기도 합니다.그러나 원래의 가사대로 서른이라고 들릴 때면, 어김없이 우리 전기전자통신공학부의 학생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과연 우리 학생들은 나이 서른에 어디에, 어떤 얼굴로, 무엇을 사랑하며 있을까? 나이 서른에 되돌아볼 젊은 날의 높은 꿈이 있을까?

우리 학부는 장차 학생들이 이 질문들에 대해 자랑스럽고 긍정적인 대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1. 좋은 학생을 모집하고 열과성을 다하여 교육합니다.
2. 훌륭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도록 합니다.
3. 항상 개선과 혁신에 대해 고민합니다.
4. 지역사회 등 공동체에 대해 고민합니다.
5. 우리가 하는 일의 품질을 평가하여 더 나아지도록 합니다.
6. 우리 학부의 시스템이 이 목표에 적합한지 점검하고 개선합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는,
1. 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전문기술인을 양성합니다.
2. 다양한 가치체계 속에서 자유와 책임을 조화시킬 수 있으며 공동체의 질서를 중시하는 직업인을 양성 합니다. 전기전자통신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우리 학부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모자라는 부분을 지적해 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여행하시면서, 교육 프로그램, 교수진, 입학, 학사관계,. 그리고 학생활동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시기를 기대합니다.

동양미래대학교 전기전자통신공학부 학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