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CDATA[[학적] [2020학년도 2학기 개강(2020.9.1.) 후 2주간 원격수업 전면 시행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개강(2020.9.1.) 2주간 원격수업 전면 시행 안내]

 

  최근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으로 서울·경기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되고 교육부에서도 비대면 수업을 권고하고 있어 2020학년도 2학기 개강 후 2주간 모든 수업에 대해 원격수업을 시행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원격수업 전면 시행 기간  

해당수업

원격수업 전면시행 기간

모든 수업

개강 후 1주차 및 2주차

[2020.09.01.() ~ 09.14.()]

 *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향후 원격수업 전면시행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원격수업 시행 형태

- 원격수업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화상강의, 온라인녹화강의

    ※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원격수업시스템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원격수업시스템사용 매뉴얼은 2020.08.27.()부터 시스템 로그인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20. 08. 21.

 

교     학     처     장

 

 

 

]]>
<![CDATA[[예비군] 2020년도 예비군훈련 취소 및 편성현황]]>

⊙ 국방부는 2020년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모든 예비군훈련을

    취소하였습니다.

   * 금년도 예비군훈련은 모두 이수한 것으로 처리함. 단 이월훈련은 그대로 이월됨.

   * 향후 자율형 원격교육 실시 예정  /  원격교육 시스템이 확정되면 재공지함.

      원격교육을 이수하면 내년도 훈련시간에서 원격교육시간만큼을 공제해 줌.

⊙ 붙임파일에 우리대학 예비군 편성현황이 있으니 누락되면 연락주세요.

    매주 금요일에 최신화합니다.

     * 전입요청후 예비군편성카드가 우리대학으로 전환되는데 3~4일 소요됨.

        따라서 수요일 요청하면 다음주 금요일에 편성됨.

 


]]>
<![CDATA[[학생] [서울금연지원센터]비대면 금연상담서비스 안내]]>

서울금연지원센터에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금연상담서비스(온라인 및 전화상담)'를 진행합니다. 올해 금연을 목표로 하거나 관심있는 학생은 첨부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내용 : 비대면 금연상담(온라인 및 전화상담) 진행

   - 6개월간 총 9회 차 금연 전화상담 진행

   - 첫 상담 시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필수

   - 첫 금연상담 등록정보는 구글 폼 활용

   - 필요한 물품 금연키트로 택배 전달

○ 대      상 : 서울지역 대학생 및 휴학생

○ 추진일정 : 2020년 9월 ~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 까지

○ 비      용 : 전액 무료

○ 서비스 신청 및 문의 : 서울금연지원센터

   - 전화 : 02-592-9030

   - 문자 : 010-9439-9030

   - 이메일 : lovelydo37@catholic.ac.kr




2020.08.20.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등록]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기간 안내]]>

     재학생 및 복학생의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

 

1. 납부기간 : 2020. 8. 25.() ~ 8. 26.()

​​

2. 납부장소 : 국민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3. 납부금액

   ∙ 공학계열 3,320,000, 인문사회계열 3,030,000

   ※ 학생 개인별 납부 금액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 확인 요망

4.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능기간 : 2020. 8. 10.() 09:00부터

   ※ 학교홈페이지 e서비스 →​ 등록과 장학 →​ 등록금 고지서 출력

5. 납부방법 : 국민은행 전국지점 방문 납부 또는 국민은행 개인별 가상계좌 입금

 

6. 납부 확인 방법

   ∙ 은행 : 당일확인 (납부은행 홈페이지의 등록금 납부 관련 메뉴에서 확인 가능)

   ∙ 대학 : 납부 익일 10:00 이후 (학교홈페이지 e서비스 →​ 등록과 장학 →​ 등록금납입확인서 출력)

 

7. 유의사항

   ∙ 고지서의 은행, 가상계좌, 예금주 및 금액을 정확히 확인 (예금주 : 학생 본인 성명)

   ∙ 입금액이 등록금고지서의 "실납입액"과 다른 경우 입금처리 불가

     (기타경비와 함께 납부할 경우 "실납입액"에 기타경비를 합한 금액으로 1회만 납부할 수 있음)

   ∙ 은행 영업시간(09:00~16:00)에만 입금 가능

   ∙ 과거에 고지된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 사용금지

   ∙ 장학금 수혜자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할 경우 장학혜택은 무효 처리됨

   ∙ 학자금 대출자는 한국장학재단의 '대출승인'이 완료된 후 '대출실행'을 완료하여야 함

 

8. 업무별 담당부서 및 전화번호

   ∙ 휴학/복학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1707

   ∙ 수강 신청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1708

   ∙ 교내 장학금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5159

   ∙ 국가 장학금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1715

   ∙ 학자금 대출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1715

   ∙ 기타경비 : 학생서비스센터 (02) 2610-1714

   ∙ 등록금 납부 : 경리팀 (02) 2610-1725

​​


2020. 8. 20.

동양미래대학교 사무처장

 


]]>
<![CDATA[[산학] 청년 CEO 육성 교육(3D프린터 활용 제조창업) 안내]]>

   3D프린터 활용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활용 시작품 제작 시 질 향상을 도모하고, IT제조 창업에 대한 흥미 유발 및 도전의식 고취함으로써 재학생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아래와 같이 청년 CEO 육성 교육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청 대상 : 3D프린터 활용 작품 제작 또는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누구나


2. 모집 인원 : 20명  코로나19 단계격상에 따른 인원 제한으로 선착순 모집

3. 특강 상세

   1) 일시 : 2020.08.25.() 14:00~17:00

   2) 장소 : 5호관 3DM Lab 세미나룸

   3) 강사 : 서형석 팀장(3D프린터 교육전문업체 빙글 소속)

   4) 내용 : 3D프린터의 재료별 다양한 활용법과 에러 대처법 및 제조창업 관련 마인드업 교육

   5) 기타 : DM Lab에서 활용중인 3D프린터와 동일 기종(신도리코 2X DP303)으로 교육함

      

 4. 신청 방법

   - 별도의 양식 없이 이메일 본문에 <신청자명, 학부(), 학번> 기재 후,

      → 담당자 이메일​(eunhye0122@dongyang.ac.kr) 발송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나, 좌석 인원 파악 및 다과 준비를 위해 사전 신청 부탁드립니다.

 

  5. 담당 및 문의처 : 산학협력단 김은혜 (Tel. 02-2610-1897)



산 학 협 력 단 장


]]>
<![CDATA[[학생] [교육부] 서울·경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포스터 안내]]>

서울·경기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서울·경기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한 포스터를 안내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8.19.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연계편입] 2021학년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연계편입 시행 안내]]>

2021학년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연계 무시험 편입학 지원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연계협약대학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2. 지원자격

 . 연계 교육과정이 체결된(2003학년도) 이후 우리 대학 해당 학과에서 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졸업(예정)자  

 나. 기계공학과, 기계설계공학과는 2018학년도 이후 신입학한 자로서 해당학과를 졸업한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 가능한 연계학과는 붙임파일 모집요강 참조 

3.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구분

 고려대학교(세종)

 원서접수

  2020. 9. 1.(화) 10:00 ~ 9. 11.(금) 18:00, 온라인접수

고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http://oku.korea.ac.kr)

 서류 제출장소

2020.9.11.(금) 18:00 까지, 동양미래대학교 1호관(대학본부) 4층 입시관리팀

 제출서류


1. 연계편입학 지원서 1  (온라인 접수 후 출력본 제출)

2. 졸업(예정)증명서 1

3.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백분위 환산점수 기재 필수)

4. 기타 서류 (해당자에 한함, 5매 이내)

   : 대학입학 이후에 수상실적, 공인외국어성적, 자격증 원본 등

     ​(원본은 확인 후 반환함)


*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연계편입 모집요강 p.6 제출서류 참조

* 온라인 원서접수 후 서류 제출까지 완료 하여야 함

 전형료

60,000원 (온라인 원서접수 시 납부)

본교에서는 원서접수만 진행하며, 추후 전형 일정(합격자발표, 등록금 납부 등)은 각 해당 대학에서 진행

    됩니다. 

 

4. 유의사항 

- 2021학년도 연계무시험 편입학 지원자로서 편입학 대학에 최종 합격한 자는 이후 타 대학 연계편입

  지원 및 추천이 불가능함 (, 최종 편입학 대학에서 불합격한 자는 제외함) 

- 문의 : 입시관리팀 (Tel: 02-2610-5201)  

 

붙임  2021학년도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연계편입 모집요강 1. .   

 

 

 


]]>
<![CDATA[[학생] [교육부] 고위험시설 추가지정(PC방) 및 운영제한 조치 안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최근 교회, 식당,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집단감연이 발생하는 것을 고려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PC방을 고위험시설로 추가 선정하고 핵심방역수칙을 마련하였습니다.

고위험시설의 경우 시설 이용자에게도 방역수칙 준수 의무가 부과되므로 핵심방역수칙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고위험시설 이용을 불가피하게 이용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으로 코로나 예방과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 08. 18.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학생] 2020년 하반기 서울동행 대학생 봉사자 모집]]> 대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경험을 동생들에게 나누는 활동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고 사회의 리더로 발전하는 「서울동행」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기시 바랍니다.

  가. 2020년 서울동행 대학(원)생 자원봉사 활동 개요
    1) 신청기간 : ~ 2020. 10. 9.(금) 집중모집(연중상시모집)
    2) 활동기간 : 활동기관에 따라 단기,중기,장기(8주이내/9주이상/20주이상) 선택하여 활동 진행
    3) 활동기관 : 서울시내 초·중·고, 특수학교 및 교육 현장(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등)
    4) 활동분야 : 교육봉사활동, 재능봉사활동, 돌봄봉사활동
    5) 활동혜택 : 봉사학점 연계, 문화나눔, 시장표창 기회 제공, 해외프로그램 기회 제공
    6) 홈페이지 : www.donghaeng.seoul.kr

  나. 협조 요청 사항
    1) 홍보기간 : 공문 수령일로부터 10. 9.(금)까지
    2) 홍보대상 : 대학(원)생 및 휴학생, 사회봉사 및 교육봉사 학점 이수 대상자
    3) 홍보방법
      - 서울동행 봉사활동 모집 공고 홈페이지 및 SNS 페이지 게시
      - 대학 사회봉사, 교육봉사 오리엔테이션 진행 시, 서울동행 봉사활동 안내

  다. 문의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청년사업팀 주임 허경진(☎02-2136-8785)

붙임  1. 2020년 하반기 서울동행 대학생 봉사자 모집 안내문 1부.
       2. 2020년 하반기 서울동행 대학생 봉사자 모집 포스터 1부.  끝. 

]]>
<![CDATA[[입시] 2020학년도 2학기 산업체위탁생 재직여부 확인용 증빙서류 제출 안내]]>

1. 제출 대상 : 2020학년도 산업체위탁과정 재학생(휴학생 제외)

2020-2학기 복학생 중 입시관리팀으로 위탁 관련 서류를 제출한 학생은 제외

2. 제출 기간 : 2020 818() ~ 826()

2020817일부터 발급한 원본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직접 제출이 어려운 경우 원본 서류를 해당학과 사무실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등기우편 발송 주소 : 08221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445 동양미래대학교 ○○○○과 산업체위탁교육 담당자 앞

3. 제출 장소 : 해당 학과 사무실

4. 제출 서류 안내

구분

제출서류명

수량

제출 서류

재직자

공통

산업체위탁생 재직 확인 증빙서류

제출 목록

1

해당 내용란에 체크하고 필요시 해당 내용 기입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1.

또는

4대 사회보험가입 서류 각 1,

(4종 모두 제출)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피보험자용)

산재보험 근로자 고용 정보 확인서

상기 서류 4종 모두 제출 또는

4대 사회보험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에서 4대 보험 가입사실을 모두 확인할수 있는 경우 4대 사회보험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로 대체 가능

전년도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1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필수 제출

개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원본

이직자

공통

산업체위탁생 재직 확인 증빙서류

제출 목록

1

해당 내용란에 체크하고 필요시 해당 내용 기입

4대 사회보험가입 관련 서류

1

이직한 산업체에서 발급 및 작성하여 공통

   4가지 서류 모두 제출(과거 이직 현황 포함)

보험가입 관련 서류는 상기 재직자의 경우와 동일

퇴직증명서에 퇴직 사유 및 퇴직일 반드시 기재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필수 제출

위탁교육의뢰서

1

위탁교육계약서

2

퇴직증명서

1

전년도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1

퇴직자

공통

산업체위탁생 재직 확인 증빙서류

제출 목록

1

해당 내용란에 체크하고 필요시 해당 내용 기입

4대 사회보험

관련서류

1

퇴직 일자가 기재된 4대보험(건강, 국민, 고용, 산재) 서류

퇴직증명서에 퇴직 사유 및 퇴직일 반드시 기재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필수 제출

퇴직증명서

1

전년도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1

재직자, 퇴직자, 이직자 모두 산업체위탁생 재직 확인 증빙서류 제출 목록, 4대 보험 가입관련 서류,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제출은 필수입니다.

모든 서류는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대 보험 가입서류는 해당 보험관리공단이 대학으로 직접 발송한 팩스본은 원본으로 인정됨)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사본)과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원본)을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합니다.

퇴직증명서는 회사 자체 양식도 사용 가능합니다.

(퇴직증명서상 퇴직 사유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

증빙서류 중 제출이 불가능한 서류가 있을 경우 산업체위탁생 재직확인 증빙서류 미제출 사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산업체위탁생 증빙서류 미제출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문의처 : 소속 학과사무실 또는 입시관리팀

[2020학년도 학과별 산업체위탁교육 문의처]

구분

학과명

연락처

비고

공학

기계공학과

02-2610-1751

 

기계설계공학과

02-2610-1889

 

자동화공학과

02-2610-1832

 

전기공학과

02-2610-1883

 

정보전자공학과

02-2610-1884

 

컴퓨터정보공학과

02-2610-1822

 

생명화학공학과

02-2610-1820

 

건축과

02-2610-1801

 

시각정보디자인과

02-2610-1962

 

인문사회

경영학과

02-2610-1972

 

세무회계학과

02-2610-5133

 

유통마케팅학과

02-2610-1972

 

관광컨벤션학과

02-2610-5215

 

경영정보학과

02-2610-1986

 

교학처

입시관리팀

02-2610-5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