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CDATA[[장학] 2020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기간 연장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각 장학금 지급 기준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하지 않는 장학금을 무작위로 신청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 2020515() ~ 0626()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e서비스접속 등록과 장학후지급 장학신청

   해당 장학금 선택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확인 신청 클릭

· 서류 제출 해당자는 장학생 신청 및 추천서를 출력한 후 증빙 서류와 같이 학부

​  ()에 제출

코로나 19로 직접 방문이 곤란한 학생은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 후 원본은

등기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hjlee@dongyang.ac.kr, 담당자 : 이희재

등기 발송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445, 동양미래대학교 1호관4층 학생서비스센터)

 

2

 

장학금 종류

 

미래(저소득층)장학금

한가족 장학금

기관재직자 장학금

디딤돌(장애) 장학금

협약장학금

다문화가족 장학금

전공심화과정 장학금

성적향상장학금

보훈 장학금

동직자 장학금


자세한 내용은 붙임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0.06.16.


교 학 처 장

 

 


]]>
<![CDATA[[수업] 2020-1학기 기말고사 안내(재공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강의실 및 실험실습실을 포함한 대학 전체 건물 방역을 철저히 시행하면서 2020-1학기 기말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함을 알려드립니다.

 

1. 대면시험은 계획대로 시행합니다.

2. 학생은 대면시험대면시험 대체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체 과제는 대면시험을 대신할 수 있는 보고서를 포함한 다양한 평가 방법을 의미하며 강좌 담당 교수님 별로 그 내용과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대면시험을 선택하지 않는 학생을 위해 강좌 담당 교수는 기말고사 대체 과제 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4. 대면시험을 본 학생들과 기말고사 대체 과제를 시행한 학생들을 각각 구분하여 각 그룹별로 성적을 산정하며 절대평가합니다.

5. 학교 등교시 발열체크 후 대면시험이 불가한 경우는 대면시험 대체 과제를 수행해야 합니다.

6.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면시험 대체 과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중간고사 성적의 80%를 반영합니다.

 

 기말고사 출석 시험을 대비한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지침

 

상황

조치사항

1. 국내 집단 발생과

역학적 연관이 있는 경우

 14일간 등교 중지

 2주간 체온측정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연락 안내에 따름

2.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인후통 등)

이 나타난 경우

 등교 중지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며 3~4일 경과를 관찰

 정상 체온 회복 및 호흡기 증상 완화 시 해당 학부()/부서로 연락 후 등교

 37.5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연락하여 콜센터 안내에 따름(선별진료소 우선 방문하여 진료)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가능한 본인 자동차 이용

 진료 의료진에게 해외 방문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 여부 알리기

3. 학교 정문에서 발열 측정 시

37.5 이상으로 측정될 경우

 귀가 조치

 2 이하를 따름 (구로성심병원 선별진료소 방문 가능)

 

 대면시험 참여자 준수사항

1. 대면시험 전 동의서 작성

2. 교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3. 각 시험장소 출입 시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 세정

4. 각 시험장소 출입 시 살균 티슈로 본인 책상 및 의자 닦기

5. 대면시험 종료 후 곧바로 귀가

 

 

2020. 6. 15.

 

교 학 처 장

 


 

 

 

 

 

 

 


]]>
<![CDATA[[학생] (기초반 추가 개설 및 온라인 강의 도입 안내) 점역·교정사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안내]]>

영광시각장애인모바일점자도서관에서 3급 점자 점역·교정사 (자격증반)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점역·교정사란 시각장애인이 촉각을 이용하여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묵자를 점자로 번역 교정하여 점자도서, 점자인쇄물, 전자점자파일 제작을 직무로 하는 직업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CDATA[[장학] 2020년도 인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공고]]>
 

]]>
<![CDATA[[장학] 2020년 5.18희망장학금 장학생 모집공고]]>

 

2020518희망장학금 장학생 모집공고

 

()518기념재단에서 민주화운동 및 국가폭력 피해 ()자녀 중 518 희망장학생을 선발하오니 해당하는 학생들은 신청 바랍니다.


붙임  (공고문)2020년 5.18희망장학금 장학생 모집 공고 1부.  끝.

 


]]>
<![CDATA[[예비군] 육군 민간부사관 남군2기 모집]]> ㅇ 육군에서는 2020년 민간부사관 남군2기를 모집합니다.

   - 원서접수 : 6.15~7.6

ㅇ 세부적인 사항은 붙임을 참조하세요.​

]]>
<![CDATA[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시행 공고]]>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시행공고

현장중심 직무능력 배양 및 학생 실무능력 증진을 위하여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을 참고하여 현장실습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음 -

 

1. 대상자 :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2년제, 3년제 모두)

     (실습대상시기 : 2년제는 1학년 동계방학부터, 3년제는 2학년 하계방학부터)

           산업체위탁생 및 재직자(조기취업자) / 세무회계학과, 시각정보디자인과 제외 

 

2현장실습 신청기간 : 2020.06.11.(목) ~ 06.24.(수), (취업정보시스템 DOIT에서 신청)

 

3. 현장실습 실시기간 2020.07.06.(월) ~ 2020.08.14.()  4(20일, 160시간)이상 실시

   

   * 실습시행 마지막 시점 : 2020.07.20.(월)

   * 2020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는 기간 상이 (운영계획서 참고)

    단, 사전교육 및 현장실습 매칭, 기타 필요서류는 2020.07.16.(목) 전에 완료되어야 함


4. 현장실습 주요 일정

세부일정

비고

실습기관 접수(기관)

2020.06.11.(목) ~ 

공문/e-메일/팩스

현장실습 신청(학생)

2020.06.11.(목) ~  06.24.(수)

DOIT 신청

현장실습 사전교육

1차 : 2020.06.26.()

2: 2020.07.01.()

온라인 교육

실습보험 가입

2020.06.29.(월)

업체 상황에 따라 일정변동

시행 기간

2020.07.06.(월) ~ 08.14.(금)

- 4(20일, 160시간)이상 실시

(휴일, 공휴일 미포함)

- 실습가능 마지막 시점

: 2020.07.20.(월)

- 2020학년도 8월(졸업예정자)

실습가능 마지막 시점

: 2020.07.06.(월)

학생 서류 제출

2020.08.18.(화)까지

학과로 서류 제출

성적평가 및 입력

2020.08.19.(수) ~ 08.21.(금)

현장실습 담당교수 입력

성적 확인 및

이의제기 기간

2020.08.24.(월) ~ 08.25.(화)

 

학과 서류 제출

2020.08.26.(수)까지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서류 제출

성적 확정

2020.08.26.(수)까지

확정 후 교학처 성적 이관

5. 실습관련 주요사항


 - 현장실습은 시각정보디자인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가 전공선택 교과목임

 - 실습기간 : 4(20일, 160시간)이상 실시

                   (주말, 공휴일, 기타 사정에 의한 휴무는 실습일수에서 제외)

 - 실습가능 시기 : 2년제는 정규학기 2학기 이상, 3년제는 정규학기 3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2년제 학과는 1학년 동계방학부터, 3년제 학과는 2학년 하계방학부터)

 - 현장실습 대상자 제외 산업체 위탁생 및 재직자(조기취업자 포함)

   * 세무회계학과는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운영계획이 없음

 - 실습생에게 숙식비교통비실습수행비 등 실습지원비 지급 가능한 업체에서 현장실습 수행

 - 현장실습을 참여하는 기업은 현장실습 실습기간 동안 각 학생별 산재보험 개별 가입을 필수으로 이행할 수 있는 사업장이여야 함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실습환경 조성 및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실습 전 각 학생별로 '코로나-19 안전 서약서' 작성 및 제출 협조

 

6. 기타 안내사항


 - 실습기간 동안 교육일지를 작성하고 각 학생별로 실습이 완료되는 시점에 종합보고서 작성을 완료 해야 합니다. (주간보고서 작성 시, 공휴일, 예비군훈련, 면접, 질병 등의 사유로 실습을 하지 못한날은 결석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실습일수에서 제외됨)

 - 현장실습이 마무리되면, DOI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장실습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 현장실습 기간 중 현장실습 교육일지 및 종합보고서, 만족도조사는 취업정보시스템(DOIT)에서 작성합니다.

 - 학생 필요서류는 직접 DOIT 접속 및 로그인 => 상단 메뉴 우측 '커뮤니티' -> '양식 다운로드'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7. 현장실습 관련 문의처


각 학과 사무실 현장실습 담당자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 담당자(02-2610-5209, 02-2610-1720), 사회맞춤형 현장실습 담당자(02-2610-1873)

- 하계 현장실습 학과 담당자 연락처

학과

실습분야

담당자 

전화번호

팩스번호

기계공학과

기계, 기계설계 또는 자동화 관련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분야 

지주원

02-2610-1881

02-2610-1852

기계설계공학과

이승철

02-2610-1762

로봇공학과

자동화공학과

양윤정

02-2610-1832 

전기공학과

전기전자통신 관련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분야

이용구

02-2610-1883 

02-2610-1854

정보전자공학과

윤현수

02-2610-1884

반도체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안회민

02-2610-1885

컴퓨터정보공학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분야 

권성민

02-2610-1822

02-2610-1859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윤해수

02-2610-1843

생명화학공학과

화학관련 응용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분야

박은빈

02-2610-1812

02-2610-1858

건축과

건축 관련 직무분야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분야

이준엽

02-2610-1802

02-2610-1857

실내환경디자인과

실내환경 관련 직무분야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분야

윤희웅

02-2610-1969 

02-2610-1960

식품공학과

식품공학 관련 전문분야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분야

홍초원

02-2610-1851

02-2610-1988

경영학과

유통마케팅학과

관광컨벤션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영기술,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분야 / 호텔·관광업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분야 

김현태

문경덕​

정현숙

02-2610-1994

02-2610-5133​

02-2610-5215

02-2610-1701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DATA[[취업] 2020년 1학기 온라인 진로진학설명회 및 컨설팅 안내]]>

졸업후 진학희망자 대상 진로진학 정보제공 및 진로설계 지원을 위하여

2020년 1학기 온라인 진로진학설명회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행사명 :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  

2. 제공처 : 메가스터디교육그룹 ()아이비김영  

3. 대상 : 20208, 2021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4. 강의제공기간 : 2020.06.15.() ~ 06.30.( 

5. 주요내용

  - 편입 및 대학원 신입학 등 입시의 이해

  - 대학별 전형방법과 준비과목 안내

  - 합격자 사례로 살펴보는 편입학 준비과정

  - 참여자 대상 개별 컨설팅 진행

  - FAQ

6. 신청방법 : 김영편입 홈페이지 접속

                (www.kimyoung.co.kr/presentation/2020/20200605_main.asp#n1)

                대학명과 학번 입력 후 진로진학 설명회 신청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 강연 시청 설명회 시청 후 비대면 1:1컨설팅

7. 참석자 특전 : (전원증정) 편입 가이드북&합격 수기집, 손소독 티슈

                       (1) 휴대용 선풍기, 블루투스 스피커, 넥밴드 이어폰

   ※ 추후 사은품 지급방법 관련하여 개별 안내 예정  

8. 문의처 : 취업창업지원팀 왕효진(02-2610-1787)



 


2020. 6. 9.

산 학 협 력 처 장  

 

 

 

 

 


]]>
<![CDATA[[장학] 천안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안내]]>

신청 기간 : 2020. 6. 8.(월) ~ 6. 22.(월)

신청 대상

- 본인의 현재(2020.6.1) 주민등록상 주소가 천안이거나, 직계존속 1인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1년 이상 천안에 등록되어 있는 재학생 · 휴학생 ·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 


◇ 지원 내용

- 2017년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의 20201월부터 6월까지 발생한 이자 전액


◇ 지원 방법

- 한국장학재단 상환

 

◇ 신청 방법

- 온라인 : 천안시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교육 >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우편·방문 :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156, 불당동 천안시청 2층 교육청소년과(31162)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수업] 2020-1학기 공적사유로 인한 결시 신청 및 출석인정신청서 접수 안내]]>

1. 공적사유로 인한 출석 인정 신청서 접수 마감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공적사유로 인한 출석인정 신청은 6.26()까지 신청 및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1학기부터는 본인의 질병으로 인한 출석인정 신청은 학생이 직접 e서비스에서 신청 후, 서비스센터에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 서식은 대학홈페이지 > 정보서비스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공적사유로 인한 결시 신청서 제출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공적사유로 인한 결시 신청자는 공고문에 첨부된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첨부 양식 공적사유로 인한 결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기간 : 2020년 6월 22일(월) ~ 7월 3일(금) 18:00까지

* 병결인 경우 반드시 진단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자, 발열 37.5 이상자 등에 해당하는 학생은 교육운영팀으로 연락 (2610-1708) 




2020. 06. 08.

 

교학처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