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CDATA[[학적] 대학 업무 운영시간 변경 안내]]>

대학 업무 운영시간 변경 안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조치에 맞춰 원격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대학 업무 운영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 운영됨을 공지합니다.

 

1. 기간 : 2020.08.26.() ~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2. 변경 근무시간 : 오전 10~ 오후 5

 

원격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개강(2020.09.01.) 이후에도 야간근무 없이 변경 근무시간에 맞춰 운영됩니다.

 

2020.08.27.

 

교 학 처 장

 

]]>
<![CDATA[[수업] 2020-2학기 수강신청 정정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정정 안내문을 게시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체 학년 : 2020. 9. 3() 09:00 ~ 9. 4() 18:00


2. 폐강된 강좌를 수강신청한 학생은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정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  8. 27.


교학처장  

]]>
<![CDATA[[연구실안전] 2020학년도 2학기 연구실 안전교육 온라인 실시 안내]]>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18(교육훈련 등)에 의거 연구활동종사자는 안전교육을 이수해야하며,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예방과 안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20학년도 2학기부터 연구실 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함을 안내드립니다.

 

1. 회원가입 안내

  가. 국가연구안전정보시스템(www.labs.go.kr) 회원가입 및 권한 요청

  나. 대학에서 권한 승인 (매일 일괄적으로 승인 예정)

   ※ 연구활동종사자(학부생)들은 자동 승인

 

2. 안전교육 신청 및 수강 방법

  가. 연구실안전교육시스템(www.edu.labs.go.kr)에서 로그인 후 수강신청

   - 학부() 별 이수 과목 및 시간(2시간~6시간) 확인 필요 (첨부파일 확인)

  1학년은 신규인원으로 적용하여 2시간 수강

  ※ 필요 이수 시간 초과 해도 상관없음

  나. 수강신청 후 마이페이지에서 안전교육 수강

   - 일부 과목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수강 가능

    

3. 안전교육 수강 완료

  가. 진도 완료 후 시험 응시 (60점 이상 수료)

  나. 학부() 별 이수시간 충족해야 안전교육 수료 완료됨

  다. 미수료 인원 대상으로 계속적인 안내 예정

 

4. 안전교육 기간 : 2020.09.01. ~ 2020.11.30.(3개월간)

 

궁금한 사항은 각 학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CDATA[[전산] 원격지원시스템(eclass) 오픈 안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안정적인 수업 운영을 위하여 원격수업시스템(eclass)을 교체하여 2학기부터 새로운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1. 로그인 방법

  • 원격수업시스템 접속 주소 https://eclass.dongyang.ac.kr
  • 로그인 아이디 포털 아이디 (e서비스 아이디)
  • 로그인 비밀번호 포털 아이디 + 1234 (최초 로그인 후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 필요)
  • 예시 : 아이디 aaa, 비밀번호 : aaa1234

모바일 기기 접속 방법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 코스모스 설치
  • 아이폰 >> App 스토어 >> 코스모스 설치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9fc3820.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27pixel, 세로 740pixel

* PC에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변경 이후 모바일 기기 접속이 가능합니다.


2. 매뉴얼 사용 안내

로그인 화면의 사용자 매뉴얼을 꼭 읽어보시고사용 중 문의사항은 Q/A 게시판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3. 학사 및 수강신청 연동 안내

  • 원격수업시스템은 학사시스템의 개인정보(email, 전화번호)와 수강신청 사항을 연동 처리합니다.
  • 원격수업시스템 연동 시점 : 학사시스템에서 정보 변경 다음날부터 적용


4. (가상강좌시스템 이용 안내

  • (가상강좌시스템(cyber.dongyang.ac.kr)의 지난 학기 자료 이용은 한 학기 동안 하실 수 있으며이후 서비스 종료 예정이오니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정보지원팀, 02-2610-1729

2020. 8. 26

 종합정보지원실장


 

 

 

 

 

 


]]>
<![CDATA[[학생] 2020학년도 2학기 기숙사 입사생 선정 결과 공지]]>

선정 방침

2020학년도 2학기 기숙사 입사생 선정은 신청자의 거주지와 대학 간의 거리 및 성적을 반영하여 결정하였으며, 가정환경도 고려함

 

선정자 명단은 첨부파일 참조

 

주요 안내

기숙사 입실 : 미정 (정확한 입실 일자는 추후 공지 예정)

- 사유 : 최근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으로 서울·경기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되고 교육부에서도 비대면 수업을 권고하고 있어 2020학년도 2학기 개강 후 2주간[2020.09.01.()~09.14.()] 원격수업 전면 시행됨에 따라 기숙사 입실을 연기함

-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향후 원격수업 전면시행 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며 기숙사 입실도 연기될 수 있음

기숙사비 납부 및 방배정 결과 안내는 2020.09.14.() 이전에 홈페이지 공지 예정

 

2020.08.26.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학생상담센터] 2020학년도 2학기 또래상담사 모집 안내]]>

동양미래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에 활동할 또래상담사를 모집합니다!


● 또래상담이란?

상담 및 대화기술 훈련을 받은 후,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주변 또래 친구 및 선후배에게 다가가 이야기를 들어주고 도움을 주는 친구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의미합니다.


● 지원방법

1. 모집기간: 2020년 8월 26일(수) ~ 9월 14일(월)

2. 모집대상: 동양미래대학교 재학생 20명 (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3. 신청방법: 첨부된 지원서 양식 작성 후, 이메일 제출(sylim30@dongyang.ac.kr)

● 활동안내

1. 활동기간: 2020년 10월 ~ 2020년 12월 (한학기 동안)

2. 활동내용:

   - 또래상담사 양성교육 참여 (9/28,9/29,10/05,10/06, 18~21시 예정)

   - 또래상담 활동(활동시간 자유)​

   - 학생상담센터 홍보

   - 월 1회 사례 정기 모임 참여

3. 활동특전

   - 또래상담 활동비 지원

   - 또래상담사 수료증 발급(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 문의: 학생상담센터(3호관 107호)

   - 전화: 02-2610-1710

   - 이메일: sylim30@dongyang.ac.kr

※또래상담사의 상담을 받고 싶다면? ☞9월 중 학생상담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모든 활동은 비대면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 학생상담센터 

 


]]>
<![CDATA[[수업] 2020-2학기 교재 구입 안내]]>

2020년 08월 25일부터 교내서점에서 2020-2학기 교재를 판매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화 주문 시 택배로 발송 가능함을 안내하오니 

필요한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내서점 위치 : 8호관 2층

□ 교내서점 전화번호 : 02-323-3694, 02-2610-1867 

 


]]>
<![CDATA[[학생] 발달장애인 롯데월드캐스트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전문 인재양성 및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롯데월드캐스트양성과정을 아래와 같이 모집 중에 있습니다. 관심있는 장애학생은 첨부된 자료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기간 : 2020. 8. 24.(월) ~ 9. 14.(월) 18:00까지

- 교육대상 : 서울특별시 거주 중인 만15세 이상의 발달장애인 중 구직 희망자

- 교육장소 :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4층 교육장

- 교육내용 : 현장교육,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안전 교육, 취업 전 교육 등

- 교육기간 : 2020. 9. 18(금) ~ 10. 6.(화)

- 교육비용 : 무료 

- 신청방법 : 전화상담 후 방문신청

- 문      의 : 발달장애인맞춤교육파트 김로연 주임(070-4827-1625)



2020.08.25.

학생서비스센터장

 


]]>
<![CDATA[[장학] 2020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사업(희망사다리 Ⅰ유형) 장학생 신청기간 안내]]>  '2020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사업(희망사다리Ⅰ유형)' 장학생 신청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대상자

    (기본요건) 대한민국 국적자로 전문대 2학년 이상의 학생이며,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인 자

      * 연도·학기별 사업 참여대학의 재학생이어야 함

     - 취업지원형 : 기본요건을 충족하는 학생 중 중소·중견기업 취업(희망)자

     - 본 장학금 기존 수혜자가 편입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나, 전문대 장학생이 졸업 후 전공심화 

       또는 4년제 편입하는 경우, 편입한 첫 학기에 한해 신규로 재신청 가능


  □ 지원내용 

    (등록금)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 

      * 수혜학기 중복지원 여부와 등록금액에 따라 장학금액 변동이 가능하며, 장학생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시 장학금 지원 중단

    (취·창업지원금) 매 학기 직무기초교육 이수자에 한해 200만원

 

  □ 장학생 의무사항

    (보증보험 가입) 매학기 장학금 수혜 전 보증보혐 가입 필수

    (학적변동) 재학생에 한해 지원하며, 장기 휴학·제적·자퇴 등 학적변동 발생 시, 자격상실

    (의무교육) 장학생 신청 시, 온라인 사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고, 매학기 재단이 정한 직무기초교육

       과정을 이수하여야 함 

    (의무종사) 장학생에게는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의무가 있으며, 의무 불이행 시에는 지원금 전액 환수


  □ 2020년도 2학기 장학생 신청 기간 안내 

    ㅇ 신청기간: 2020. 8. 26.(수) ~ 9. 9.(수) 18:00
    ㅇ 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통하여 신청
       * [붙임] 학생신청 매뉴얼 참조

  □ 문의처 : 취업창업지원팀(02-2610-1787), 한국장학재단(1599-2000)

붙임  2020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사업 신규장학생 학생신청 매뉴얼 1부.

2020.08.25
산학협력처장 
]]>
<![CDATA[[장학] 2020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장학금 지원 안내]]> ​2020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장학금 지원 안내

재단법인 안산 인재육성 재단에서 안산시 대학생에게 아래와 같이 2020년 2학기 장학금 지원을 하오니 해당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선정 기준

구분

기준

비고

지원대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인 학생

· 장애인 학생

· 다자녀가정 학생 전체

· 공고일과 지원일에 계속하여 자격 유지

 

· 다자녀 가정 : 출산 또는 입양으로 셋 이상 자녀를 둔 가정

거주기준

· 대학생과 가구원 1인 이상이 함께

공고일 및 지원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

· 가구원 : 학생 기준 조부모,

외조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

연령기준

29세 이하 대학생

· 199111일 이후 출생자

대상대학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대학

· 외국대학 및 대학원 제외

성적기준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 미적용

 

· 재학생: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여 100분위 성적 60

(D학점) 이상 (F학점 및 이수 후 포기과목을 포함)취득

 

· 장애인학생 : 성적기준 미적용

· 백분위 성적은 소수점 첫째

자리 이하 절사

· 복학생의 경우 휴학 직전

학기의 성적을 적용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우선 신청

 

2. 지원금액 : (해당 학기 등록금 납부액 - 장학금, 학자금 등 지원액)×50%

학기별 100만원 한도, 등록금은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만 해당

접수순에 의하여 예산 범위 내 지원

 

3. 신청서 접수

. 접수기간 : 2020. 8. 18.() ~ 11. 30.() 09:00~18:00 (·일요일, 공휴일, 중식시간 제외)

. 접 수 처 : ()안산인재육성재단 / 단원구 중앙대로 839 (고잔동, 환경교통국 4)

.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

우편접수 수신처 : ()안산인재육성재단 _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39 (고잔동, 환경교통국 4)


자세한 사항은 붙임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0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공고문 1부

     2. 2020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신청서류 양식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