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이 아래와 같이 시행되오니 해당 학생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학자금 대출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순서 : 신청완료 → 서류완료 → 대출승인 → 대출실행(등록금 납부 기간 실시)
◆ 등록금 대출신청 기간 및 신청 자격 (대출금리 : 연1.70%)
구분 |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변동금리) |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고정금리) |
대출 신청기간 | 2021.01.06.(수) 09시 ~ 04.14(수) 14시 | |
대출신청은 학사금 지원구간 심사로 대학 등록기간 약 8주 전 신청 권장(재학생) | ||
대출 실행기간 | 해당 등록기간 | |
<중요!> : 대출실행은 등록기간에만 가능 대출실행까지 마쳐야만 등록금납부 완료 ※ 신입생 등록기간 : 2021.02.08.(월) 09시 ~ 02.10.(수) 16:00 (추가 합격자는 개별통보 받은 별도 지정시간까지) ※ 재학생 등록기간 : 2021.02.16.(화) 09시 ~ 02.17.(수) 16:00 | ||
대상자 | 국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복학포함)생 또는 입학(신입, 편입학, 재입학)예정자 | |
성적기준 | 직전학기12학점 이상 이수 평점70/100이상(단,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기준 적용 제외) | |
소득기준 | 기초생활수급자 및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 다자녀가구의 학생은 학자금 지원구간에 관계 없이 대출 가능 | 학자금 지원구간 제한 없음 |
신용요건 | 제한 없음 (금융채무불이행자, 저신용자 가능) | 학자금대출 연체자 및 금융채무불이행자 등 대출 제한 |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http://www.kosaf.go.kr)
절차 | 내용 |
1. 공인인증서 구비 | 인터넷뱅킹가입(영업 시간 내) 및 통장 개설 후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학생) - 공인인증서 발급 - 재단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자 등록 (학부모) - 공인인증서 발급 - 가구원 동의 |
2. 대출 신청 증빙 서류 제출 | 학자금포털사이트(www.kosaf.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대출 신청 및 증빙 서류 제출 ※ 증빙서류제출을 마쳐야만 "서류 완료"까지 승인됨 - 온라인 금융교육 이수 - 대출신청서 작성 - 신청서 내용 및 제출서류 확인 - (필요시) 증빙서류 제출 - 선취업 후진학 제도 신청 |
3. 대출심사 및 승인 | [학자금포털사이트>마이페이지>학자금대출현황]에서 ‘대출승인’결과 확인 - 거절사유 확인 및 해소 (신용도판단정보 등 보유자, 연체거절, 성적거절, 연령거절, 중복지원정보 보유자, 대출제한대학 등) - 등록금 납부 일정 확인 - 대출금 지급 신청 |
4. 대출실행 | [학자금포털사이트>마이페이지>학자금대출현황]에서 ‘대출금 지급 신청’ 클릭하여 “대출실행”(등록기간 내에) - 대출조건 등 입력 - 대출 약정 체결(핵심설명서 제공) - 대출 실행 완료 |
5. 등록금납부 확인 | 대출실행 후 다음날 e서비스에서 등록금 납부 내역 확인 |
◆ 기타사항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사항은 모든 대학의 공통기준임으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후 접수현황 및 승인단계 실행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학생지원팀 : 02-2610-1715
학생서비스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