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바란다 <![CDATA[기말고사대면비대면 공지좀 올려주세요.]]>



교수님들도 그래야 대처가 빠르게 되고 학생분들은 지방에서 사시는 분들은 올라와서 방잡거나 그럴텐데 

당장 2주뒤가 시험인데 아직도 안올립니까??

]]>
<![CDATA[전과 문의]]> 안녕하십니까 저는 자동화공학과 20학번 정승우입니다.

자동화공학과에서 공부를 하면서 제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전과를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에서 성실히 공부에 임하고 졸업 전에 취업과 졸업 후에 편입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3년제 학과로 들어오게 되어서 편입을 하기에는 졸업을 해야 했기에 2년제 학과로 전과를 할 수 있나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3년제에서 2년제로는 전과를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전과에 대한 운영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적성에 맞지 않아 다른 사람들도 옮기고 시도해보고 싶은 학과가 생길 수 있는데 3년제 학과에 들어왔다고 2년제만 가지고 있는 과를 시도해보지 못한다는 것은 안타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만약 바뀌게 된다면 3년제에서 2년제로 전과를 할시 한 학기를 유급하고 들어가는 방안처럼 여러가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깊은 생각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CDATA[대학 원격강좌]]> 저희 학교는 남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대부분의 학생이 군대에 갑니다


타 전문대 포함 많은 대학들은 많이 운영되고 있는 군복무중 학점얻을수있는 대학원격강좌를 내년에도 하지 


않을계획인지 궁금합니다

]]>
<![CDATA[너무추워요..]]> 대면수업하는데 너무추워요 ㅠㅠㅠ


난방이 안나와요..ㅠㅠㅠ

]]>
<![CDATA[강의 불편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에 원격수업을 진행하며 코스모스 어플을 이용하여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제가 현재 수강하는 기능성 고분자실험 과목 6-7주차에서 실험 진행하는 강의를 보는데

현재 학교에 비치된 실험기구들의 전체적인 상태가 엉망이라 실험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점에 대해 말씀드리고싶습니다


6-7주차에 제공된 동영상이 대략 5월달에 촬영되었음을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8개 되는 실험 기구들중 제대로 한번에 작동되는것이 있는지도 기억나지 않을만큼

강의에 방해가 되고 시간은 시간대로 지연되며 쓸모없는 내용들이 그대로 기록되어 듣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강의전 미리 실험기기에 대한 상태점검이 필요한것이 당연한것 아닌가요?

 

(질소가스 충전이 안되있고, 멜트 인덱스실험에서는 관사이에 고분자들이 그대로 청소가 되어있지 않아있으며

tma실험기기에서는 고분자가 녹아있어서 실험 측정 불가능. 

또한 맬트인덱스 실험에서는 자동으로 컷팅되는 셋팅이 불가.

등.)

이에대한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CDATA[중간고사 및 이후 수업운영]]>

먼저 제가 코로나 걸리면 학교측에서 책임 지는지 묻고 싶습니다.

집에 예전 항암치료 하셨던 어머니 계시고 5살 어린 동생이 있습니다.

지방도 아닌 평택 지역에서 통학하는데 총 5시간 걸립니다. 교통 상황이 좋지 않으면 더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기숙사 또한 입사하지 못하는 상황이며 자취방 또한 잡기 힘든 상황에서 왕복 5시간 학교를 통학하는 일은 너무 힘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테고 다른 분들도 똑같겠죠 아님 더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1학기도 1단계 상황에서도 위험하여 비대면으로 대체하여 공지하셨는데, 이번엔 왜 이렇게 성급하게 결정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수도권 지역에는 아무리 1단계라고 지침이 내려왔다고 한들 위험한건 매한가지 같습니다. 학교에서 별도의 시험공간과 시간을 마련한다 한들 그 많은 인구를 어떻게 조정할 것이며 코로나로부터 100% 방역해주신다는 보장은 없다고 봅니다.

계속 50~80명 대를 유지하며 어느 한 날은 100명 대로 치솟으며 불규칙적으로 퍼지며 진정 되는 것이 없는 상황에서 1단계로 바뀌어 더 밖에 나가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어날테고 상황은 더 악화 될 것입니다. 저는 상황이 진정 된 후 대면 수업을 실시했으면 좋겠습니다. 


]]>
<![CDATA[중간고사 대면시험 및 대면수업 실시에 대한 건의]]>     안녕하십니까, 현재 학교 커뮤니티 내에서 많은 학생분들의 의견을 종합 및 정리하여 건의하겠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10월 08일자 중간고사 시행에 대해서 원칙적으로는 대면평가로 시행하되, 코로나 19 감염 의심이나 염려로 출석이 어려운 학생은 '비대면평가'로 진행 가능 한 점을 공지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자 공지에서는, 시험이 2주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하향조치 된 것을 근거로 대면시험을 시행한다고 통보하였습니다.


  이에 학생들의 불만과 걱정이 많습니다. 현재 지방에 거주중이거나 통학 거리가 먼 학생들은 당장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시험기간에 대한 조치가 필요할 것 입니다. 최소한 몇 주 뒤부터 대면 수업을 할 예정이니, 기숙사에 대한 공지나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한 것부터 이루어지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늘자 공지 사항에서 코로나 19가 염려되는 학생은 별도의 공간에서 따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여전히 세자리수인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별도의 공간에서 시험을 치르는 것을 희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학교에서는 희망한 학생들에게 제공할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공간이 부족하여 시간을 분배하는 경우에, (시간을 다르게 하여 나누어 시험을 본다면) 같은 문제일 경우 문제 유출,공유 등의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시며, 시간별로 문제를 다르게 출제하신다면 그 난이도에 대한 평가의 형평성은 어떻게 해결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가 되었다고 해서 학생들의 코로나19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오늘인 10월 13일에만 신규 확진자가 102명에 육박하였고, 여전히 수도권과 서울은 코로나19의 위험에서 벗어나지 못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런 상황에서 너무 성급하게 대면시험과 대면수업을 결정내린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 중에서는 지방에 거주중이여서 기숙사,통학 등의 문제가 있는 학생들, 또는 천식이나 기관지 등의 문제로 코로나19에 취약하여 대면수업에 대한 걱정이 있는 학생들 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중간고사 대면시험의 경우에는 별도의 공간에서 시험을 치르는 등의 해결 방안이 있겠지만, 중간고사 이후의 대면수업의 경우 반 인원의 절반정도(약 20명이라 가정)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한 해결 방안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대면 수업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것인지 (교수님들의 재량사항도 있겠지만, 전체적인 틀을 학교에서 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시> 실습 과목은 3시간 수업 기준 1시간은 대면수업, 2시간은 원격수업 진행 등.) 세부사항을 신속하게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학사 일정에 많은 차질이 생기고 수업 방식에 대해 모두가 만족할만한 방안을 찾기란 어려우시겠지만, 학생들의 걱정과 건의사항에 귀기울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CDATA[중간고사 이후 수업방식]]>

]]>
<![CDATA[왜 갑자기 중간고사 대면으로 바뀌었나요]]>

아무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어도 아직 확진자가 90~100명대를 유지하는 마당에 대면으로 확정이라뇨 지난번 공지했던 대면/비대면 선택은 그냥 흐지부지 넘어가자는건가요? 1학기 기말고사도 지금보다 확진자 수가 적었는데 대면/비대면 선택지는 주었습니다. 1단계로 완화되었다고 확진자가 줄어드는건 아닙니다 제발 다시 생각해주시고 공지를 철회해주세요


]]>
<![CDATA[건의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전문대학의 수업 방식에 대하여 건의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현재 3시간동안 진행하는 수업을 듣는다고 할 때 거리두기 1단계시 대면 1시간 & 2시간 & 3시간 중 선택 + 남은 시간 온라인 강의 시청, 2단계시 대면 수업 최대 1시간 + 남은 시간 온라인 강의 시청, 3단계시 전면 비대면 수업 진행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재확산에서 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해야 하는 수준에 이르러서도 계속 미루다가 결국 2.5단계로 끝났습니다.


3단계로 올려야 하는 상황임에도 자영업자나 중소기업 등 그외에도 경제가 무너질 수 있어서 올리지 못했고, 앞으로도 3단계까지 올리기에는 힘들다고 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2단계만 되어도 대면수업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단계별 대면 수업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건의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단계별 수업 방식 변경이나 선택적 대면수업의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대학은 전국에서 모이고, 학교 수업에서 끝이 아니라 뒤풀이로 식당이나 오락장소 등에서 모임을 가지는 학생들도 있기 때문에 어쩌면 교회보다도 위험한 고위험 시설일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이번에 부산에서 대면수업을 진행한 대학의 학생 열몇명이 집단으로 감염되었다는 소식을 듣고서 불안감이 더 높아져만 갑니다.


학생들이 코로나로 부터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