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바란다 <![CDATA[중간고사 비대면 시험을 요청합니다]]> 현재 학교 학생 중에 확진자가 두 명이나 발생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과목 정도만 대면수업을 진행했던 때와는 다르게 현재는 시험기간이라 학교에 오가는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수가 많아 밀접접촉자가 아니더라도 학교안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접촉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아무리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해도 마스크가 100%방역이 되는 건 아니고 혹시 모르는 경우가 있기에 불안한 마음입니다. 또한, 벌써 두 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더 나올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에 미리 예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우분들 중에는 어르신분들과 함께 사는 사람, 어린 아이와 함께 사는 사람, 기저질환이 있는 분과 함께 사는 사람들이 많고, 이 분들은 본인이 걸릴까봐가 아니라 본인으로 인해 가족들에게 피해를 줄까 걱정하는 분들입니다.. 저 또한 기저질환이 있는 가족이 있기에 이런 상황에서 학교에 나가는 것이 매우 불안합니다. 물론 비대면 시험을 진행하는기에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걸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비대면 시험을 진행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CDATA[대면시험을 비대면시험으로 전환하는 것을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학사 과정을 배우고 있는 재학생입니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저는 제약회사에 다니며 동시에 학사 과정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대면 시험 중 학교 내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핸드폰으로 알림이 온 것을 확인하고 결코 가벼운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금요일날 학교에 전공 시험을 보기 위해 학교를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그날 하필 확진자가 대면으로 시험을 치루기 위하여 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저는 제약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처신관리를 더 열심히 했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리지 않기 위하여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며 여태까지 생활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태로 인해 회사에 염려가 끼칠까 극심히 불안합니다.


추가로 학교의 강행으로 대면시험을 보고 나서 일주일 채 지나지 않아 확진자가 발생하였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 사항에 대하여 학교는 '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대면시험을 보세요'가 아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시험으로 전환합니다.가 맞는 선택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립니다. 


참고로 예방이란 "질병이나 재해 따위가 일어나기 전에 막는 일" 입니다. 대면 시험은 코로나 확산 감염우려가 매우 큰 도박같은 일이며, 결코 예방 따위가 아닙니다.


]]>
<![CDATA[대면시험 진행을 거부합니다.]]> <![CDATA[4/24일 코로나 확진에 대해서 문자가 안왔어요 ㅠ]]> 관련 과가 아닌 사람도 문자가 학교에서 문자가 온거같은데 저는 안 왔더라구요. 저번주 일요일에 전화번호 바꾸고 e-서비스 개인정보관리에서 전화번호 바뀐거 내용 변경 했었어서 글 써봅니다.

]]>
<![CDATA[시험 비대면]]>

확진자가 계속 나와서 학교에 가기 무섭습니다 만약에 갔다가 한 두명이 더 걸림으로 인해서 더 퍼지게 되면 학교 이미지도 망치고 학생들의 건강도 안전하지 못하게 됩니다. 학생들을 위해서라도 비대면 시험으로 전환 부탁드립니다.


]]>
<![CDATA[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험 의견]]>  저희 어머니께서는 자영업을 하고 계시고 아버지께서는 고위 소방 공무직에 계십니다. 따라서 저희 가정은 코로나에 대해 그 어느 가정보다도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인은 주 1회 있는 대면 수업을 지방에서 기차를 타고 왕복 10시간과 10만원이라는 지출을 감안하고 통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하지만 지금 학교 대면 시험으로 인해 확진자가 발생한 시점에서 제가 혹시라도 대면 시험을 진행되었다가 코로나에 확진이라도 된다면 저희 가족은 경제적으로 완전히 고립되고 저희 어머니 사업장에도 극심한 타격을 불어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하나의 사례일 뿐이고 성급한 일반화라고 생각드실 수 있겠지만  코로나로 인한 피해는 전교생 모두 별반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저는 이번 대면 시험을 비대면시험으로 전환시키거나 다른 방안을 학교 측에서 생각해봐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DATA[전면 비대면 시험을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한명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학교측은 계속하여 대면시험을 진행하여 또 한명의 확진자가 나온 이 상황에 대면을 막연히 진행한다는 것은 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면 중간고사와 비롯한 수업들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해 주실 것을 바랍니다.

]]>
<![CDATA[교내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것이 다소 우려됩니다.]]>

저는 충북에서 서울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학교에서 시험을 응시하는데 이미 교내에서 재학생 확진자가 2명이 나왔습니다. 저는 대학생이자 곧 오픈 예정인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입니다. 교내에서 시험을 응시하다가 교내에서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와 접촉만 하더라도 업장에 피해가 갈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에도 우려됐는데 이번 확진자 발생으로 너무 걱정됩니다.


]]>
<![CDATA[안녕하세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진자로 인한 비대면시험 관련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동양미래대학교에 2학년으로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동양미래대학교 학생들이 팬데믹 사태로 인하여 지금 실시중인 대면 시험을 멈추고 비대면 시험 진행할 것을 학교에 바랍니다.


아래는 비대면 시험 진행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4/15일 날짜로 1명, 중간고사 이후 날짜인 4/24일에 1명 저희 학교 대면수업과 시험으로 인하여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 학생들은 중간고사 전부터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확진이 우려되어 비대면 시험을 추진하자고 목소리를 냈으나, 학교 측에서는 대면 시험을 강행하였습니다. 


결국 예상했던데로 대면시험 중 확진이 된 학생이 학교에서 시험을 보았고 저희학교 학생들은 현재 불안과 공포심을 느끼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동양미래학교에 학생들이 건의하게 되었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는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면 시험을 지금 당장 중단하고, 비대면 시험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사태에도 불구하고 대면 시험을 강행하는 것은 집단감염의 우려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학교측에서는 이 사태를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경각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켜주세요.

부디 집단감염 사례 중 동양미래대학교에서 발생된 내용이 없도록 도외주세요.


감사합니다. 


]]>
<![CDATA[시험 방식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영학부 유통마케팅학과 2학년 재학중인 문채선입니다.

 

 중간고사의 시험 방식에 관하여 질문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라는 뉴스를 최근 자주 접했으며, 동양미래대 재학생 중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생겼다는 소식을 방금 문자를 통해 전해받았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동양미래대에 재학한 이후 코로나 확진자 수 상황에 따라 학교에서 진행된 비대면•대면시험에 성실히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과거 실행했던 비대면시험을 진행할 시 생기는 성적반영 방법 문제의 어려움과 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일과 그에 관한 불만의 의견 등 다양한 반응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학교의 운영 방안에 열심히 따랐던 재학생 중 한명으로서 현 코로나 상태로 인해 난처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일들과 관련하여, 학교의 입장과 학생들의 입장 모두 이해하고 존중합니다.


 하지만 방금 온 문자의 내용처럼 대면시험을 본 학생 중 확진자가 발생하였다는 소식을 듣게 되자, 감염에 대한 우려와 시험 방식에 대한 의구심이 듭니다. 방역과 개인의 안전•위생관리에 철저하게 한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왔지만, 확진자 소식을 전해 들으니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 상황을 고려하여 시험 방식에 관해 보다 안전한 방안을 고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사태에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해주시는 학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