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동문으로써 부탁드립니다.. 교명을 바꿔주세요! 2019.02.26
작성자 김민주 조회 1,398
안녕하세요. 졸업생으로써 현재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위해 교명 변경을 건의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처음 동양공업전문대학을 알게 된 건, 고등학교 재학 시절 3대 전문대학이라는 명성을 듣고 난 후부터입니다. 빠른 취업을 원했던 저에게 동양공업전문대학이라는 교명은 높은 산 같은 존재였고, 저는 자부심을 가지고 졸업했습니다.

현재 저는 사회인이 되었고, 많은 자리에서 졸업한 대학교를 소개하였습니다. 동양미래대학교를 졸업했다고 했을 때, 처음 들어보는 지방 4년제 대학, 지방 전문대 졸업생들조차 "어디 직업전문학교냐?" "사이버대학교 같은 거냐?" 반응을 보였습니다. 내가 자부심을 가지고 졸업한 동양공업전문대학이 교명 때문에 이러한 수치심을 느끼게 하다니.. 자괴감을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일은 저 뿐 아니라 재학생, 졸업생들도 느끼고 있을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입학할 시기까지만 하더라도 동양공전을 입학한다고 하면, 주변 지인분들께서는 그 학교 굉장히 이름있는 학교다. 전통이 있는 학교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교명을 밝히는 건 왜 이렇게 창피한 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학교 재학시절에도 많은학생들이 동양미래대학이라는 교명이 창피하다며, 말하기를 꺼려 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장기간 이런 문제가 생길 경우 신입생, 재학생, 졸업생 모두에게 큰 영향이 끼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교명을 다시 바꾼다는 거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거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양의 전통을 만들어준 졸업생들과 현재의 재학생들,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떳떳하게 자신이 졸업한 대학교의 이름을 말할 수 있는 학교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동양의 동문으로써,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재학생,졸업생들 상대로 교명 재변경에 대한 설문조사정도는 시행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