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결석

수업결석자의 출석 인정 및 허가사항

다음 표와 같은 결석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공적사유로 인한 출석인정신청서"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사유 종료 후 즉시 지도교수 및 학부(과)장 확인을 거쳐 교학처에 제출할 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1. 출석인정일수는 결석사유가 발생한 당일을 포함하여 연속하는 기간동안 인정되며, 학칙 제10조에서 정한 정기휴업일을 포함한다.
   (학칙 제10조 (휴업일) 개교기념일, 토요일, 일요일, 국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2. 위 항목에 의하여 출석인정일수는 총 수업일수의 1/4를 초과할 수 없으며, 조기취업자 등 특별한 경우에 대한 출석 인정에 대해서는 총장이 따로 정한다.​

신청절차

  1. 출석인정 신청서 작성:학생 본인이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직접 "출석인정 신청서"를 교부 받아서 작성하고, 본인 서명 또는 날인
  2. 학부(과) 확인:각 학부(과) 경유(지도교수ㆍ학부(과)장 확인)
  3. 학생서비스센터 제출: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학생서비스센터에 제출

문의처

교육운영팀 수업담당자 02) 2610-1708

  • 최종수정일 : 2019.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