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마이크로융합전공트랙
주관학부·주관학과 : 경영학부 / 경영학과
수강제한학과 : 경영학부
교육목표
본 과정은 기업에 취업을 하거나 혹은 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경영에 대한 핵심지식을 교육하여 경영학적 지식 및 경영학적 마인드를 함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는 학생들도 졸업 후 취업 혹은 창업으로 진로를 정할 수밖에 없고 이에 이들은 필연적으로 경영활동에 참여할 수밖에 없다. 이에 본 트랙에서는 모든 사회인들의 필수교양 및 상식이라고 볼 수 있는 경영의 핵심과목(경영학원론, 마케팅원론, 회계원리, 경영전략)들을 선정하여 학생들이 경영학적 지식을 갖추고 이를 기반으로 경영학적 사고를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은 기업의 목표와 핵심기능 그리고 경영자가 해결해야하는 의사결정 문제들과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 등에 관하여 학습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하여 경영학적 지식 및 마인드를 기반으로 문제해결능력을 지닌 유능한 전문 기술인 및 사회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활동분야
취업 시 업무 분야에서 활용
본인이 가진 역량이나 자원을 기반으로 창업을 할 때 사용
삶을 살아가며 겪게 되는 각종 선택의 문제에 있어
합리적 의사결정에 활용
- 기본 회로 설계 필요 기술 : 전기전자 하드웨어 구현
운영학과 | 1학기 | 2학기 | ||||
교과목 | 학점 | 시수 | 교과목 | 학점 | 시수 | |
세무회계학과 | 회계원리 | 3 | 3 | |||
유통마케팅학과 | 마케팅원론 | 3 | 3 | |||
경영학과 | 경영전략 | 3 | 3 | |||
경영정보학과 | 경영학원론 | 3 | 3 |
총 12학점 12시간
교과목소개
교과목명 | 회계원리 | 학기 | 1학기 |
이수시간(실습) | 3(2) | 학점 | 3 |
교과목개요 |
|
교과목 특징 |
|
교육 목표 |
|
교육내용 |
|
교육정보 |
|
교과목명 | 마케팅원론 | 학기 | 1학기 |
이수시간(실습) | 3(2) | 학점 | 3 |
교과목개요 |
|
교과목 특징 |
|
교육 목표 |
|
교육내용 |
|
교육정보 |
|
교과목명 | 경영전략 | 학기 | 2학기 |
이수시간(실습) | 3(2) | 학점 | 3 |
교과목개요 |
|
교과목 특징 |
|
교육 목표 |
- 경영전략수립 과정을 이해한다. - 수립한 전략을 실행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
교육내용 |
|
교육정보 |
|
교과목명 | 경영학원론 | 학기 | 2학기 |
이수시간(실습) | 3(2) | 학점 | 3 |
교과목개요 |
|
교과목 특징 |
|
교육 목표 |
|
교육내용 |
|
교육정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