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3 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실무에 강한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 3호관 208호
- 02-2610-1843
- lkson25@dongyang.ac.kr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전문학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개발자와 시스템엔지니어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급속도로 변화하는 ICT 분야를 리딩할 수 있도록 코딩 중심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실무능력 중심의 3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심화 학슴을 원하는 학생은 1년의 학사학위 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또한 전문기술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마이스터과정도 운영합니다.
학과특성
- 1컴퓨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본원리 및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실습과 프로젝트 구현 중심의 교육 운영
- 2학생들의 전공심화 학습을 위해 작품개발동아리(스터디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품경진대회와 작품전시회를 통해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킴
- 3연세대(원주) 컴퓨터공학과, 고려대(세종) 컴퓨터공학과와 무시험 연계편입을 체결하여 무시험으로 편입 가능함
- 4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1년 과정)”을 운영함
- 5클라우드 컴퓨팅 마이스터 과정(전문기술 석사 과정)을 운영함
비전 및 교육목표
졸업후 진로
- 취업 분야 :
-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DB엔지니어, 보안시스템관리자, 웹/앱 개발자, 시스템&네트워크 엔지니어, 기술직 공무원
취득 가능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리눅스마스터, OCJP, SQLD, AWS 공인자격증, Unity 공인자격증,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사(전공심화)
“융복합 첨단 산업에 대응하는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3년제 전문학사 과정을 졸업한 후, 심화 학슴을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1년의 학사학위 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사학위과정에서는 산업의 빠른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여러 다른 산업분야에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는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합니다. 산업현장의 문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융합형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키워갑니다.
학과특성
- 1현장실무 위주의 소수정예 교육중심 운영
- 2대학원 진학상담 지원
- 3소수정예 작품제작, 경진대획, 취업준비 지원
- 4입학시 전문학사 성적 평균평점 2.5이상(4.5 만점 기준)인 경우 수업료의 30% 감면(입학금 제외)
- 5입학 후 직전 학기 성적이 평귱평점 2.5 이상인 경우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
비전 및 교육목표
졸업후 진로
- 취업 분야 :
- 웹개발,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보안시스템 구축 및 운영, 대학원
취득 가능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리눅스마스터, OCJP, SQLD, AWS 공인자격증, Unity 공인자격증,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학과앨범
전공동아리(PD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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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
CAN은 1988년 학부 최초로 결성된 컴퓨터공학 학술 동아리입니다. 주요 학습 분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 인터넷 응용분야, 컴퓨터 보안 및 Game 소프트웨어 제작 분야 등 컴퓨터공학 관련 기술 분야입니다. 현재 전문 동호인들이 다수 활동 중입니다. 컴퓨터 분야 및 ICT(정보통신기술) 기술뿐만 아니라, 참된 인성과 인문학적 융합 소양을 갖춘 동아리로서, 창립 이래 매년 자체 작품 발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졸업생 선배와의 유대 관계와 면밀한 기술교류 등을 갖고 있고, 정기적으로 킨텍스 졸업작품전 참가와 외부 공모전 참여 등에 활발한 작품제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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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솜
1992년 창립된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의 전공동아리입니다.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적용하여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팀워크(Team Work)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작품개발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학술분야 튜터링(tutoring)과 공부도 하면서 친목 도모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IoT 시스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Game 프로그램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매년 킨텍스 졸업작품전 및 외부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여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졸업한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최신 기술 동향도 파악하면서 적극적인 작품동아리 활동 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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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
EL(Embedded Linux)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App 개발 기술과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센서나 모터 등의 디바이스 원격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관련 작품제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학술세미나, 선후배 튜터링 등을 활용하여 작품제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동아리 프로젝트 발표회, 외부 공모전 참여, 한국전자전 졸업작품 출품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제작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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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T
MIT는 4차 산업혁명에 시대에 발맞추어 최신 IT 기술을 공부하고 학습내용을 토대로 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하는 동아리 입니다. 사이버 공격이나 금융권의 보안사고로 정보보호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IT 트랜드를 이해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기위한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스터디와 함께 최신 실무 IT 기술 습득을 위한 활동을 하며 또한, 1:1 튜터링 학습을 통해 개발능력을 키우고, 매년 한국전자전 졸업작품전 및 외부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