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역량과 디지털역량을 갖춘
유통마케팅 전문직업인 양성의 요람
유통마케팅 전문직업인 양성의 요람
최근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이 기업에 활용되면서 유통 서비스가 고도화되는 유통 4.0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통 및 물류, 마케팅 분야의 우수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통 및 물류, 마케팅 분야의 우수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하고 있습니다.
2호관 303호
02-2610-1994
jiyoung6526@dongyang.ac.kr
유통마케팅학과 특성 및 교육 목표
디지털 시대의 혁신적
비즈니스 감각과 실무 전문성
비즈니스 감각과 실무 전문성
2년제
-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상품기획, 물류관리, 판매촉진활동과 매장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 전문가 양성
유통마케팅학과 특성
- 01 유통, 물류, 마케팅 실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이 있는 유통마케팅학과
- 02 마케팅 관련 전문 과정을 통한 마켓5.0 시대의 마케팅 실무전문가 양성
- 03 유통현장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과정을 통해 현장실습 및 취업 기회부여
졸업 후 진로
취업분야
- 영업/마케팅 부서
- 유통업체의 매장영업 및 MD 부서
- 영업지원 및 사무직
- 물류관련 기업
- 기타 금융업체
- 정부 공공기관
취업업체
- 신세계백화점
- 삼성전자판매주식회사
- GS리테일
- 이마트24
- 롯데백화점
- 삼성SDS
- LG유플러스
- CJ 제일제당
- 삼성화재
- 현대해상
- 신세계까사
- LG하이프라자
- (주)한진
- 신세계티비쇼핑
취득가능자격증
- 유통관리사
- 물류관리사
- 경영지도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검색광고마케터
- SNS광고마케터
- 전산회계1, 2급
- MOS자격증
-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